붕괴 스타레일 : 2.7 버전 유출 V5 선데이 망귀인 성능 스킬 광추 조합 공략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유출 선데이 망귀인 공략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드디어 오늘 2.7 버전의
테스트 서버가 시작되는 날이죠?
제일 기대되는 버전이
2.7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으닝닝~~~ㅠㅠ
으닝닝이 살아있어서 이격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게다가 로빈의 오빠이자
페나코니의 빌런 캐릭터
선데이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는 최고의 버전!!
남캐지만 매력 있는 선데이까지
한 번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캐릭터 티어표와 공략이
궁금하시다면??
▽▽▽▽▽▽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1 선데이 정보
2.7 버전 전반 픽업
허수 화합 선데이입니다.
와 최종 빌런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온 건 처음이죠??
그렇다면.. 쿠쿠리아도...?
(응.. 뒤졌어.. ㅗ)
먼저 선데이가 공개되고
망운이 공개되었는데..
선데이.. 모션 심심한데??
바로 먼데이 돼버렸습니다..ㅋㅋ
자, 일단 모션부터 볼까요?
선데이 스킬, 필살기, 비술
먼저 평타입니다.
단일 공격 허수 피해입니다.
네, 생략하겠습니다.
전투 스킬입니다.
단일 아군과 아군이 소환한 소환물에게
즉시 행동 + 가하는 피해 증가 20%를 줍니다.
가하는 피해 증가는 2 턴 지속이며
아군이 소환한 소환물은
영사 토끼, 토파즈 돼지, 선데이 소환물 등입니다.
추가로 특성에 의해서
아군 대상 치확도 최대 25% 상승.
와, 경원의 신군까지도 턴을 당겨줘서
경원의 답답함이 어느 정도 해결됩니다.
진심 경원 연구 가치가 올라갈 듯?
그리고 브로냐.. 잘 가렴..
그동안 정말 고마웠다..ㅠㅠ
단, 로빈 턴은 브로냐가
당길 수 있지만 선데이는 불가능.
필살기입니다.
단일 아군의 에너지 회복을
해주며 소환물에게
선데이의 치명타 피해 + 추가 치피를 주고
선데이의 턴마다 소환물의 지속시간이 1 감소합니다.
뭐, 헷갈리신다면 정운 필살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술입니다.
모든 아군의 가하는 피해가
50% 증가하는 버프입니다.
2 턴 지속됩니다.
결론 = 선데이는 하이퍼 캐리
딜러 전용 서포터입니다.
일단 체감상 최소 스파클급.
단, 선데이가 에너지 충전 요소가
있으므로 여러 파티에 좋을 듯합니다.
단, 세팅이 너무나도 어렵습니다..ㅠㅠ
속도, 치명타 피해 둘 다 맞춰야 하니..
또 유물 파밍을 엄청나게 해야 할 듯?
자세한 선데이의 스킬 계수와
특성, 성흔을 알고 싶다면??
▽▽▽▽▽▽
선데이 V1 전용 광추 정보
1. 아군에게 전투 스킬 및 필살기 발동
장착한 캐릭터가 에너지 회복 (6 ~ 8Pt)
2. 스킬 목표가 [신성한 영창] 버프 회득.
지속 시간 2 턴, 3 스택까지 중첩.
버프 1 스택 = 15% 가하는 피해 증가.
3. 장착한 캐릭터가 아군에게
스킬, 필살기 합쳐서 2회 발동하면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합니다.
와, 진짜 미친 성능의 광추..
아마 역대급 범용성 개쩌는 화합 광추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평가해 봅니다.
선데이 파티 조합
아마 하이퍼 캐리 딜러들과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로냐, 스파클 자리에
대체 캐릭터로 사용될 듯?
마지막으로 경원..
소환수의 턴까지 당기기 때문에
진짜 경원의 재평가가 아주 높아질 듯?
(역시 장군님은 접대를 많이 받네?)
2024년 10월 23일 추가 내용
일단 경류부터 평가.
경류 + 스파클 + 선데이 + 곽향
스킬 포인트, 필살기 더 자주 사용 가능.
고점이 더 올라간 듯?
아케론 파티는
스파클 대체 가능해졌습니다.
즉, 스파클 있으면 굳이??
경원 선데이가 있고 없고 차이가
진짜 심할 정도로 차이가 심함.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운리는 설명을 못했는데..
얘 진짜 잘 어울립니다.
운리 고점을 올리고 싶다면
선데이 무조건 뽑으시길..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2 선데이 정보
네, V2에서는 변경점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므로 쉬어가는 버전~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3 선데이 정보
2024년 11월 5일 기준
V3가 패치되었습니다.
역시나 약속의 V3 패치였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점이 변경되었으니 보실까요?
뭐, 엄청나게 길어서 뭔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번역해서 적어보자면..
1. 공격력이 640으로 감소했습니다.
2. 행적 1이 필살기 에너지가 40 미만일 때
에너지를 회복 시 회복량이 40으로 증가.
3. 스킬이 이제 은혜 입은 자에게 사용하면
스킬 포인트를 1 회복하게 변경됩니다.
4. 특성의 턴이 3 턴으로 증가합니다.
5. 비술이 첫 번째 능력 사용 시
대상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6. 필살기의 수치가 변경됩니다. (상승)
이렇게 명함 선데이의 성능 패치입니다.
그리고 돌파 관련 패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돌파 : 적의 방어력 20% 무시 + 소환물은 40% 무시
2 돌파 : 첫 번째 필살기 사용 후 스킬 포인트 2 회복.
은혜 입은 자의 피해량 30% 증가.
6 돌파 : 특성 지속 시간 1 턴 증가.
결론 = 명함 , 1 돌파 떡상.
전광의 의존도 감소입니다.
선데이는 이번 V3 패치로 인해
스킬 포인트 수급이 진짜 원활해졌습니다.
그리고 각종 수치가 전부 버프가 먹어서
명함 기준 성능이 올라갔습니다.
게다가 특성 턴이 3 턴으로 변경돼서
로빈이랑 정말 쓰기 편해졌습니다.
이거 때문에 아예 힐러 빼고
3 화합을 사용하는 상황도 가능해짐.
진짜 진짜 좋아졌습니다..ㅠㅠ
지갑이 얇아지는 소리가 들림.
선데이 V3 광추 변경점
광추는 [신성한 영창]의
지속 시간이 3 턴으로 증가했습니다.
광추도 정상화 해버린 우리 선데이..
역시 주말은 위대해..ㅋㅋㅋ
아마 거의 V3 패치가
본 서버랑 비슷하게 나와서..
이대로라면.. 선데이 0 티어 확정인데요?
일단 V4를 기다려보죠.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4 선데이 정보
네.. V4에서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현 V4 시점에서는 여전히 개사기.
캐릭터를 평가하자면
에너지 충전과 상관없는 캐릭터 (아케론)과의
파티 조합에서는 스파클 = 선데이랑 딜량이 비슷.
에너지 충전과 상관있는 캐릭터 (경류, 음월, 제레)는
확실히 선데이가 제일 고점의 딜량을 뽑아냄.
마지막으로 소환수 딜러 (경원, 토파즈)는
그냥 선데이 없으면 이젠 못쓰는 캐릭터.
이렇게 결론이 나있는 상태입니다.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5 선데이 정보
네, 드디어 최종 V5입니다.
결국 너프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일단 명함 기준으로 소환수 딜러 아닌
딜러 상대로 너프가 되었지만..
소환수 딜러는 버프 받았으니
결국 조삼모사 패치입니다.
하지만 1 돌파는.. 제기랄..
1 돌파 너프는 아쉽게 되었습니다.
4% 너프는 조금 아쉽다..ㅠㅠ
결론 = 돌파 효율 X
명함 + 전광이 진짜 좋음.
개인적으론 범용성은 망귀인보다
선데이가 진짜 좋습니다.
초보, 복귀 유저는 선데이 추천.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1 망귀인 정보
사실 2.7 버전의 핵심..
그저 이 캐릭터를 위해서
선데이를 바로 퇴물로 만들어 버림. ㅋㅋ
바로 반디 이전 정실
정운의 이격 망귀인입니다.
화염 속성 공허로 공개되어서
아케론 파츠니, 지속 딜러 파츠니..
이런 소리가 많았지만...ㅠㅠ
결론 = 격파 딜러 서포터입니다.
화척자의 상위호완입니다..
반디.. 너 진짜 부럽다..ㅠㅠ
게다가 돌파가 되면 유사 댄댄댄
효과까지 있는 사기급 서포터.
그리고 모션이 역대급..
바로 확인해 보시죠.
네.. 필살기..
진짜 너무너무 예쁩니다.
진짜 선데이를 잊어버렸습니다.
[일반 공격]은 불 속성 피해
단일 공격입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불타는 손길
정운·망귀인의 공격력의 50% (130%)에 해당하는
불 속성 피해를 적 한 명에게 입히고,
정운·망귀인의 공격력의 25% (65%)에 해당하는
불 속성 피해를 인접한 적에게 입입니다.
즉, 주변 적들에게 입히는 딜링기.
[전투 스킬] 미덕은 단일 아군에게
"여우의 기도"를 부여하고,
정운·망귀인은 "타오르는 불꽃" 상태에 들어간다.
이 상태는 3 턴 동안 지속되며,
정운·망귀인의 턴이 시작될 때마다
1 턴씩 감소한다.
"여우의 기도"를 받은 아군의
격파 특수 효과가 20% (50%) 증가한다.
아군이 공격을 사용할 때마다
정운·망귀인은 100% 기본 확률로
공격받은 적의 방어력을 2 턴 동안
8% (23%) 감소시킨다.
정운·망귀인이 "타오르는 불꽃" 상태에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기본 공격 "빛나는 선"이 강화되어
"불타는 손길"이 된다.
수렵 삼칠이랑 비슷합니다.
아군에게 격특을 올려주고
그 아군의 공격할 때마다
적에게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본인은 강화 일반 공격 획득.
[필살기]는 정운·망귀인의 공격력의 100% (250%)에
해당하는 불 속성 피해를 모든 적에게 입힌다.
이 공격은 약점 타입을 무시하고
모든 적의 약점을 타격하여 적의 내성을 감소시킨다.
이로 인해 적의 약점이 파괴되면
불 속성 약점 격파 효과가 발동된다.
필살기는 모든 적에게 화염 속성을 입히고
약점 무시 강인성 감소를 시킵니다.
[비술] 통찰의 광휘 기술을 사용한 후,
일정 범위 내의 적을 10초 동안 '현기증' 상태로 만든다.
현기증 상태의 적은 아군을 선공할 수 없다.
정운·망귀인이 현기증 상태의
적을 공격하여 전투를 시작할 경우,
정운·망귀인의 행동 순서가 40% 빨라지며,
모든 적 대상에게 정운·망귀인의
스킬이 적용한 동일한 디버프를
100% 기본 확률로 2 턴 동안 부여한다.
즉,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적에게 디버프 부여 + 망운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비술입니다.
결론 = 망귀인은 자체 성능이 뛰어난
격특 딜러이자 서포터입니다.
게다가 약점 무시와
방어력 감소 디버프도 가지고 있고
본인이 필드에 있을 때 [유사 강인성]을 부여.
추가로 망운이 필드에 있을 때
아군은 약점 격파 상태의 적에게
슈퍼 격파 피해까지 추가로 입힐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유사 강인성]까지 감소시키면
약점 격파가 추가로 한 번 더 발생합니다.
완매 + 화척자 느낌이 강합니다.
무조건 명함은 가져가셔야 할 듯?
망귀인의 스킬 계수와
필살기 계수 및 특성을 알고 싶다면?
▽▽▽▽▽▽
망귀인 V1 전용 광추 정보
격파 특수효과 60% 증가와
적의 약점 격파 시 100% 확률로
[타오름]이라는 디버프를 걸고
격파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지속 시간 2 턴 + 2 중첩까지 가능.
음.. 조금 애매합니다?
굳이 뽑을 필요가 있을까??
라는 느낌이 강한 광추.
대체 광추가 많아서 ㅎㅎ
하지만 격특 올려주는 건 좋네요.
망귀인 파티 조합
일단 아마 이 파티에
마지막 자리에 망귀인이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오.. 파티 이쁜데????
게다가 완매 + 망귀인??
이거 못 참지.. ㅋㅋ
2024년 10월 23일 추가 내용
아니 진짜 반디 개 부럽습니다.
안 그래도 격특 파티 개사기인데..
고점이 훨씬 올라가 버렸습니다.
그냥 영사 빼고 올 딜러로 가도 됩니다.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CZoIxiRsnwA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2 망귀인 정보
마찬가지로 V2는 변경점이 없어요.
V3에서 뵙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3 망귀인 정보
역시나 엄청난 패치가 있었습니다.
이번 자료는 아카라이브에
잔다르님의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번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추가 패치 내용은
추가 능력 1이 있습니다.
상대의 약점이 격파되면
자신을 제외한 동료에게 격특 8%
망귀인의 격특이 250% 이상이면
추가로 16% 올려줍니다.
최대 중첩 2 중첩까지 가능.
(수치 버프입니다.)
자, 여기서 일단 명함 성능은
엄청나게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속도 증가와
필살기 필요 에너지 감소는
사이클에 아주 도움 되니깐요.
결론 = 명함은 엄청난 버프입니다.
돌파 관련 패치는 2 돌파까지는 심심해졌고
4 돌파는 미쳐버렸습니다..
진짜 애정이면 4 돌파 추천.
자 여기서부턴 필자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ㅎㅎ
자, 망귀인은 격특 딜러들을
위한 서포터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대표적으로 위 3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필자가 테스트 서버에서 굴려본 결과
3명 다 망귀인에게 좋은 서포터는 맞아요.
그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임.
그런데 반디는 좀 뭔가 애매한 감이 있어요.
그리고 완매 대체 느낌은 강한데
화척자 대체 느낌은 약함.
무슨 말이냐 하면 완매 + 망귀인보다는
화척자 + 망귀인이 훨씬 딜이 잘 나와요.
결론은 격파 딜러 + 망귀인 + 화척자 + 영사가
최고 고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격파 딜러에 대해서 말하자면
이번 패치로 제일 수혜를 받은 딜러는
부트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약점 무시가 라파, 반디에게
의미가 전혀 없는 패치라서..
하지만 부트힐에게 약점 무시
격파는 정말 도움 되므로 부트힐 떡상.
그리고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망귀인 넣으면 영사도 딜러 가능..
물론 격파 딜러가 가능하다는 소리.
그래서 망귀인 최고 고점 조합은
라파 + 망귀인 + 화척자 + 영사임..ㅋㅋ
개인적으로 제일 사용감 좋고
가장 강하다고 느껴졌어요.
심지어 저 자리에 라파 빼고
완매 넣어서 딜러 없는 파티도 가능..
진짜 강했습니다.. 정말로..
2024년 11월 6일 기준으로
V3 패치인데..
어찌 됐든 좀 기다려봅시다.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4 망귀인 정보
망귀인은 V4에 전투 스킬과 6돌파
내용이 변경되었는데..
6 돌파는 결국 표현의 수정이니
내용은 그대로이므로 패스.
그래서 가장 핵심인 전투 스킬을
번역해서 요약하자면..
지정된 단일 아군이 [여우의 기도]를
획득하고 자신은 [염화] 상태에 진입한다,
지속 시간: 3턴.
망귀인의 턴이 시작될 때마다
지속 턴 수가 1 감소하고,
[여우의 기도]는 최근 망귀인의
전투 스킬 대상이 된 목표에게만 적용된다.
[여우의 기도]를 보유한 아군의
격파 특수효과가 40% 증가한다.
대응하는 약점 속성을 보유하지 않은
적을 공격해도 강인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효과는 기존 강인성 감소 수치의 50%이며,
약점 속성을 무시하는 다른 강인성 감소 효과와 중첩될 수 없다.
[염화] 상태일 시 망귀인의
일반 공격이 강화되고 전투 스킬을 발동할 수 없다.
[여우의 기도]를 보유한 아군이 공격을
발동할 때마다 망귀인은 100%의 기본 확률로
피격된 적의 방어력을 18% 감소시킨다, 지속 시간: 2턴
즉, 이제 전투 스킬을 무한으로
반복 가능하게 변경해주었습니다.
3 턴 제한없이 전투 스킬의 대상을
바꿀수 있는 편의성 패치를 해줬습니다.
망귀인 버프입니다.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V5 망귀인 정보
개인적으로 망귀인은..
왜 너프를 먹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ㅠ
V5 기준으로 결국 얘도 너프.
파티 32%, 단일 72% 격특이
파티 24%, 단일 54% 감소..
망귀인 V5 전용 광추 변경점
이것도 받는 피해 증가가
1 제련 기준으로 2% 감소.
전광도 소소한 너프입니다.
결론 = 전용 광추는 너프해도
너무 좋아서 뽑는 걸 추천.
게다가 돌파 효율이 뛰어난 캐릭터.
부트힐, 라파 유저라면 망귀인 추천.
반디는 2 돌파 아니면 비추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의 2.7 버전
유출 V5 선데이와 망귀인의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네, 이제 한 번 시작해 볼까요?
이번에는 캐릭터들도 이쁘고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 버전이니
많은 변경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계속해서
추가해 드릴 테니
자주 방문해 주세욥~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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