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 2.5 버전 유출 V5 비소 영사 맥택 장신구 성능 조합 스킬 광추 공략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유출 V5 비소 영사 맥택 장신구 성능 조합 스킬 광추 공략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이번에도 2.4 버전 정식 출시 하루 전
2.5 버전의 테스트 서버 A가 열렸습니다.
A서버는 돌파가 가능한 서버.
B서버는 명함 + 전광만 주는 서버입니다.
어찌됬든 필자는 A 서버 출신이라..
30일 날 진작에 다운로드하고 게임했는데..
휴가라서 이제 포스팅을 해서 죄송합니다.
하.. 운리, 초구 때문에 지갑이 얇아져서
다음 버전은 건너가려고 했는데..
비소 모션 + 필살기보고 머가리 깨진
필자만 남았습니다..ㅠㅠ
자, 뭐 때문인지 유출 정보 보러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 2.4 버전 기준
캐릭터 티어표와 공략이 궁금하다면??
▽▽▽▽▽▽
붕괴 스타레일 2.4 버전 V1 비소 정보
먼저 소개해드릴 지금 가장 핫한
2.5 버전 전반 캐릭터 비소입니다.
스토리에서나.. 게임에서나..
간지 하나만큼은 진짜.. 역대급..
아케론 이후로 모션에 감동 먹은 캐릭터.
필살기는 아케론 = 비소라고
생각될 정도로 간지.. 밑에 영상 참고.
일단 드디어 바람 속성에도
수렵으로 한정 캐릭터가 나왔습니다.
다들 제레 시절이라면 수렵으로 나왔을 때
우와.. 개사기겠는데??라고 했겠지만..
지금은 나락 저편으로 간 포지션이라..ㅋㅋㅋ
전부 걱정부터 앞서갔죠..ㅋㅋㅋ
하지만 비소는 토파즈의 추공
제레의 필살기가 합쳐진 캐릭터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vyT_JaT4O0
모션은 진짜 진짜 전부 역대급입니다.
스킬, 추공, 필살기 전부 다!!!
하지만.. 스택이.. 스택.. ㅅㅂ..
https://www.youtube.com/watch?v=6IJwNUtMBE4
제가 글로 설명하는 거보다
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편합니다.
어차피 유출 영상이라
자동적으로 내려질테니
그전까지 보시면 되고..
일단 추공 핵심인 토파즈..
어벤츄린 없으면 너무너무 답답함.
솔직히 개인적으론 못 쓸 정도임..
물론 수렵 삼칠이, 맥택이라는
대체 추공 딜러가 있긴 있는데..
아.. 뭔가 아쉬운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도대체 추공 1회 제한은
왜 쳐달아 놓은 건지 이해가 안 댐..ㅋㅋ
하지만 필살기 딜은 진짜
스택만 쌓으면 미친 딜이 나오긴 함.
결론 = 바람 딜러 없다면 일단 뽑자.
하지만 토파즈, 어벤 둘 다 없으면 거르자.
그리고.. 2돌 팔이 너무 심한 거 아니냐..ㅅㅂ..
2024년 8월 7일 내용 수정
기존의 영상이 다 내려가서
신규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비소 스킬, 행적, 필살기 계수
돌파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솔직하게 말해서
필수급은 아님..
만약에 제레 광추 있으신 분은
비소가 워낙에 속도가 빨라서
온전하게 옵션을 다 받을 수 있어서
제레 광추가 최고의 대체 광추가 될 듯.
하지만 스택당 방어력 무시 9%는..
진짜 미친 거 맞음.. 심지어 최대 6 스택.
54%의 방어력 무시임..ㅋㅋㅋ
게다가 필살기 사용 시 해제되는데
즉, 이 말은 필살기만 사용 안 하면 해제가 안 댐..
어찌 됐든 제레 광추랑 비교해서
사용해 봤는데.. 딜차이 그렇게까지 안 났음.
2024년 8월 14일 V3 광추 변경
아니.. ㅋㅋ 버프를 먹였네요?
예열 시간을 확실하게 줄여줬습니다.
이러면 뽑아야 할 것 같은데요..?
비소 파티 조합
https://www.youtube.com/watch?v=3wi9HvZfWYI
2024년 8월 29일 추가 영상
자, 많은 분들이 댓글에서
로빈 필수예요?? 라고 남겨주셔서..
영상을 하나 가져와보았습니다.
로빈일 때, 그리고 브로냐 4돌파일 때
대미지 및 운영법 영상입니다.
이거 참고하시길..
자 이렇게 5명을 섞어서 쓰면 됩니다.
일단 어벤츄린.. 필수예요..
진짜 없으면 스택 쌓기 너무 힘듦.
두 번째로 로빈..
로빈 없으면 진짜 비소
딜이 아예 안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차이 개 심해요.. 진짜 심해요.
마지막 자리에 추공 섭딜을 넣어요.
토파즈, 수렵 삼칠이, 맥택 중
아무나 한 명 넣으시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토파즈가 제일 사용감 좋고
그다음이 맥택 = 수렵 삼칠이.
그런데 확실하게 반디 파티보다
4성의 힘이 좀 떨어집니다.
갤러거.. 화척자는 진짜 무과금 희망.
결론 = 아케론, 반디, 운리보단 별로인 것 같음.
하지만 단일딜은 진짜 진짜 수렵답게 나옴.
이제 V1이니 기다려 봅시다.
그리고 2 돌파에 팔다리 다 달아놨더라?
진짜 미호요 너네 죽는다??
V3 기준 비소 파티 추천 변경
자, 이게 아무래도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 같은데요..
필자가 명함 + 전광 비소 사용 기준으로 보면
확실히 맥택이 진짜 진짜 좋아졌습니다.
그냥 맥택이 너무 버프를 받은 데다가
비소 자체도 버프를 받아서 좋아졌어요.
2 번째 검칠이는 비소가 속도를 너프 받아서
검칠이의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딜 자체는 맥택이 우수하지만
속도만 어떻게든 맞추면 너프 전이랑
비슷한 성능을 내므로 아직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어벤츄린..
얘는 진짜 빼도 될 듯합니다.
어벤츄린이 쓰레기가 아니라
비소가 개선을 많이 받아서 굳이?
라는 느낌이 강해졌습니다만..
어벤말고 영사 넣을 정도는 아님..
영사가 그 정도로 쓰레기라서..ㅋㅋㅋ
결론 = 로빈, 토파즈는 여전히 개사기고
맥택은 좋아졌고 검칠이도 쓸만함.
어벤은 다른 힐러, 탱커로 대체 가능.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2 비소 변경점
아무 변경점이 없습니다.
일단 V2는 그냥 넘어가는 모양입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3 비소 변경점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버프를 받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변경점을 알려드릴게요.
비소 V2까지 변경점 | 비소 V3 변경점 |
속도 125 | 속도 112 [하향] |
전투 스킬 계수값 240% | 전투 스킬 계수값 200% [하향] 전투 스킬 사용 시 헹동 게이지 10% 증가 삭제 전투 스킬 사용 시 즉시 추가 공격 발동 효과를 추가 |
필살기 계수 840% - 1680% [공격 횟수에 따른 계수값] | 필살기 공격 횟수가 6회로 고정 = 계수값이 700% 고정 공격 횟수에 비례해서 마지막 공격의 대미지 증가 삭제 대신 마지막 공격 계수를 160% 증가 |
특성에 있는 추가 공격 계수 200% | 특성에 있는 추가 공격 계수 110% [하향] 대신 추가 공격 발동 시 2턴간 가하는 피해 증가 60% 상승. |
필살기 한 방에 계수값 75% 비격파 상태일 때 계수값 40% |
필살기 한 방에 계수값 60% [하향] 비격파 상태일 때 계수값 30% [하향] |
성장 행적 속도 5 증가 | 성장 행적 방어력 증가 12.5% 변경 |
행적 1 전투 시작 시 필살기 스택 4 | 행적 1 전투 시작 시 필살기 스택 3으로 변경 [하향] 비소 턴 시작 시 이전 턴에서 특성 추가 공격이 발동하지 않았다면 필살기 스택 1 획득 |
행적 2 | 행적 3 치명타 피해 버프가 36% 낮아지고 행적 2로 옮겨졌습니다. |
행적 3 추가 공격 한정 치명타 피해 60% 버프 | 행적 2로 옮겨지고 전투 스킬 사용 시 공격력 48% 버프 추가 (3턴) |
여기까지가 V3 명함 기준 비소 변경점입니다.
돌파 관련 변경점까지 설명드리자면..
1. 1 돌파 필살기 사용 시 바운스 대미지 삭제.
필살기의 1타마다 10%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총 5회까지 증가합니다.
2. 2 돌파 아군 공격 시 1 스택에서
비소가 직접 추가 공격을 발동해야
1 스택이 쌓이는 걸로 변경되었습니다.
3. 4 돌파 평타 + 전투 스킬이 추가 공격으로
취급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비소가 필드에 있을 때
적들이 추가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4. 6 돌파에서 추가 공격 계수가
140%까지 하향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많이 변경되어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면..
결론 = 명함은 괜찮아졌습니다.
네? 계수 다 반토막 났는데 뭐가 좋아졌나고요?
1. 궁 스택이 12로 그대로인데
6 스택만 차도 사용해도 대미지가
최대치가 나오므로 편의성이 엄청 좋아짐.
즉, 필살기를 2번 나눠 박을 수 있습니다.
2. 추공 파티, 하이퍼 캐리 파티에
다 들어가도 될 정도로 범용성이 좋아짐.
즉, 브로냐와 스파클과 사용하기 좋아졌습니다.
계수가 깎여서 대미지가 엄청나게
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사용하면 엄청나게 편해지고
답답한 느낌이 다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미지도 차이가 없어요
두 번째 돌파 관련 비소는 너프입니다.
확실히 스택 쌓기는 편해졌는데..
대미지는 약간 하향 먹었습니다.
게다가 추공 관련 딜은
누적해야만 올라갔다고 체감이 됩니다.
그래도 살짝 너프 먹은 정도라
풀돌파할려는 유저분들은 신경 쓰지 마세요.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4 비소 변경점
비술의 이동속도 증가가
30%에서 50% 상승했습니다.
네.. 이것 말고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과연 V5에서 변경점이 있을지..
필자 생각에는 아마도 없을 듯?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5 비소 변경점
와.. 승리의 V5 패치였습니다.
비소, 영사, 맥택이 전부 변경될 줄이야..ㅠ
원래 V5는 잘 안 건드는데..
어쨌든 내용부터 보자면..
여기서 중요하게 볼 것은
빨간 네모의 2 돌파 변경인데
이거 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던데
패시브랑 중복되는 게 아닙니다.
즉, 아군이 추가 공격을 하면
0.5 + 1 스택이 아니라
0.5가 1 스택으로 변경된 거라서
아군 추가 공격으로 2 스택이 차는 겁니다.
결론 = 하이퍼 캐리 파티에선 구려졌고
추가 공격 파티에선 좋아졌습니다.
즉, 토파즈 + 로빈 + 어벤츄린이랑 같이 써라고!!
자.. 이제 진짜 로빈 없으면 힘들어졌고
어벤츄린도 있으면 필살기 스택을
빨리 날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파즈야 맥택으로 대체가 가능하니...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1 영사 정보
처음에 이미지가 공개되자마자
다들 엄청나게 기대를 했고
속성과 포지션을 보자마자
드디어 반디 마지막 파츠라고
환호를 했던 그 캐릭터입니다.
화염 속성 한정 풍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반디랑 잘 어울리냐고요??
아니요.. 제이드만큼 쓰레기인데요??
일단 제이드는 헤르타보다
상위호완이라 허구 이야기에선
도움이라도 되는 캐릭터인데..
영사 얘는 진짜 갤러거보다 좋은
이유를 단 한 개도 못 찾겠습니다.
1. 힐이 엄청나게 뛰어나나? 아님.
2. 갤러거보다 강인도를 잘 까나? 아님.
3. 슈퍼 격파 딜이 상승하여 딜에 도움 되나? 티도 안남.
4. 그렇다고 갤러거보다 예열이 빠르나? 아님.
결론 = 갤러거랑 비교하면 갤러거 기분 나쁨.
이거 V1 이후로 버프 안 해주면.. 이쁜 쓰레기임.
물론 쫄몬스터가 많으면 갤러거보단 편함.
그건 솔직히 장점 같습니다.
위에서부터 평타, 스킬, 추공, 필살기.
모션은 진짜 이쁘게 잘 뽑아놓고..
성능은 애매하게 낸 캐릭터.
위에 링크로 들어가면
영사 스킬, 행적, 필살기
돌파까지 볼 수 있어요.
장착 캐릭터의 격특을 60% 올려주고
장착 캐릭터가 필살기 발동하면
[망우]라는 디버프를 걸어주고
디버프에 걸린 적은 받는 피해 증가
그리고 장착 캐릭터가 격파 특수효과
150% 이상이면 받피증이 추가로 증가.
솔직히 이것도 대체 가능한 광추라
필수라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음.. 이건 일단 설명 보류
왠지 패치돼서 수정될 것 같음.
뭔가 뭔가 아쉬운 광추.
영사 파티 조합
드디어 완성된 여캐 반티 파티.
하지만.. 명함 반디라면
굳이 영사 쓸 필요가 없어요.
갤러거 쓰면 됩니다.
아직 더 연구 중이니 추가적인
내용은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사도 V2 나오면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2 영사 변경점
영사도 인게임 변경점은 없고..
번역 수정과 대기 모션 수정만 있네요.
V2는 그냥 넘어가는 모양입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3 영사 변경점
결론부터 말하자면..
영사 이 ㄴ이 제이드보다 훨씬 불쌍함.
제이드는 그래도 헤르타 상위호완이라
뽑을만한 가치라도 있었지..
이건 뭐 갤러거보다도 못하니..ㅠㅠ
영사 V2까지 | 영사 V3 변경점 |
소환수의 강인도 깎는 수치 15 | 소환수의 상인도 깎는 수치 10 [하향] |
소환수 기본 속도 80 | 소환수 기본 속도 90 [상향] |
격특 비례해서 공격력/회복량 계수 20%/8% |
격특 비례해서 공격력/회복량 계수 25%/10% [상향] |
6돌 효과 중 공격 횟수 3회 | 6돌 효과 중 공격 횟수 4회 [상향] 1회마다 강인도 5씩 추가 깎음 [상향] |
네, 맞습니다.
이번 V3에서 영사는 전부 버프.
그런데 문제는 체감이 아예 안 됩니다..
변경점이 없는 거 같아요..
아니.. 오히려 소환수의 강인도를
하향한 게 체감이 더 커서
너프 받은 느낌이 훨씬 강합니다.
그냥 소환수 속도 버프는..
조삼모사 같아요..ㅋㅋㅋ
아니 캐릭터를 저렇게 이쁘게 뽑아놓고
캐릭터 성능은 애정캐 아니면 못 뽑게 만들었네?
하.. 진짜 V5까지 숨 꾹 참는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4 영사 변경점
없습니다..???
아니 진짜 없는데요??
와.. 얘는 진짜 제이드보다 심한데?
그냥 버리는 캐릭터인가..?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5 영사 변경점
이야.. V5의 최고의 수혜를 받은
우리 영사님.. 밸런스팀이 꽤나
신경 써서 V5에서 변경을 해주셨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6돌 갤러거보단
미세하게 더 좋아졌습니다.
약간 7돌 갤러거 느낌??
길게 설명이 적혀있지만..
그냥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1. 강인도 감소
같은 행동, 같은 사이클로
갤러거가 단일 기준 221 강인도 감소
영사가 단일 기준 225 강인도 감소를 시켜줍니다.
이때 갤러거는 6돌, 영사는 명함입니다.
2. 파티 딜량 상승
갤러거보다 영사의 격파 피해 증가가
명함 기준으로만 12%가 높고
영사가 전광을 장착하면 30%가 더 높습니다.
즉, 슈퍼격파 딜이 영사가
갤러거보다 훨씬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힐러의 위치
힐러로써는 영사가 갤러거보다
원래부터 훨씬 좋았습니다.
즉, 안정성이 영사가 더 뛰어남.
이렇게 3가지가 영사가 갤러거보다
뛰어나다고 보시면 됩니다만..
페라 -> 초구급으로 강해지진 않습니다.
즉.. 갤러거가 6돌이면 걸러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거르시는 걸 추천.
물론 갤러거가 없거나 반디 파티의
고점을 높이고 싶다면 뽑으셔도 좋아요.
개인적으로 갤러거 6돌이면 미미한 차이라
돈을 아끼시라는 거지..
솔직히 남캐 파티에서 없애고 싶잖아요?
그러면 뽑으시는 것도 좋음.
그냥 여캐를 반디 파티에 추가하고 싶다면
영사 뽑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범용성은 솔직히 진짜 별로입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1 맥택 정보
일단 신규 4성 수렵.
번개 속성 캐릭터입니다.
비소의 파츠로 나온 것 같고
추가 공격 딜러라고 보면 됩니다.
테스트 서버에서도 2.4 버전에 나온
수렵 삼칠이와 가장 많이 비교되는데..
개인적으론 수렵 삼칠이가 더 좋아요.
일단 딜은 강합니다.
수렵 삼칠이는 강화 평타에
딜이 몰려있다면 맥택은 골고루 분배.
행동 게이지 증가도 많고
전투 포인트 수급도 좋아요.
단, 비소 한정으로 좋은 캐릭터라는
평가가 너무 지배적이라.. 범용성 최악?
그리고 토파즈 있으면 안 쓸듯??
결론 = 토파즈 없다면 비소 파티 대체 자원.
딱 반티 파티에 갤러거 느낌이라고 보면 됩니다.
위에서부터
평타, 스킬, 추공, 필살기.
모션은 점점 버전이 거듭될수록
퀄리티가 뛰어나네요..ㅋㅋ
2024년 7월 31일 기준 내용.
맥택도 V1 이후로 추가 내용은 수정할 예정.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2 맥택 변경점
맥택도 변경점이 없습니다.
보통 4성 캐릭터는 변경되지 않아요.
마찬가지로 번역만 변경되었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3 맥택 변경점
진짜 V3 최고의 수혜자가..
4성 캐릭터 맥택이라니..ㅋㅋㅋ
네, 그냥 씹버프 받았습니다.
맥택 V2까지 변경점 | 맥택 V3 변경점 |
전투 스킬을 맞은 적을 공격하면 7스택 소모 후 추가 공격. |
전투 스킬이 적에게 명중 시 9스택으로 쌓입니다. [상향] 아군이 그 적을 공격하면 1 스택 소모 후 추가 피해 3 스택 소모 후 추가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필살기 관련 | 필살기를 사용하면 추가 공격 1회 발동. 즉, 6 돌파가 필살기에 추가되었습니다. |
행적 1 관련 | 필살기 딜이 추가 공격 딜로 취급됩니다. 전투 스킬을 받은 적이 받는 추가 공격의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즉, 1 돌파가 행적 1에 추가되었습니다. |
행적 2 퇴장 상태 해제시 행동 게이지 30% 증가. | 행적 2 전투 스킬을 사용한 적을 죽이면 행동 게이지가 30% 증가합니다. 웨이브 시작될때마다 행동 게이지가 30%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퇴장 상태 시 행동 게이지 증가 삭제. |
1 돌파 - 전투 진입 시 20Pt의
에너지를 얻고 추동 발동 시 추가로
2Pt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2 돌파 - 아군 캐릭터가 맥택이
전투 스킬을 발동 한 적을 공격하면
치명타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4 돌파 - 필살기를 사용하면
맥택이 2 턴동안 가하는 피해가
30%나 증가하게 변했습니다.
6 돌파 - 특성 추가 공격 대미지가
25% 증가하게 변했습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읽어만 봐도
엄청난 대미지 + 유틸 + 범용성이
올라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맥택도 거의 탈 4성급 성능 캐릭터임..
토파즈 하위호환 또는 비슷하다고 평가 중.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4 맥택 변경점
비술 사용 후 전투 진입 시
피해 30% 증가의 턴이 2 턴으로 늘어남.
4 돌파에 필살기 사용 후
2 턴간 피해량 30% 증가인데
이건 사용 시에서 사용 후로 변경된 거.
개인적으로 버프라서 맘에 듭니다.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V5 맥택 변경점
와.. 이건 진짜 탈 4성급 캐릭터인데요?
일단 공격력이 599.76까지 올랐습니다.
즉, 깡공이 600까지 되는 4성 캐릭터..ㄷㄷ
두 번째는 속도는 감소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필살기의 계수가
250% -> 270% 상승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성에서
맥택 퇴장 시 행동 게이지 증가가
30% -> 20% 감소했습니다.
결론은 검칠이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논검 토파즈랑 비교하면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전광 토파즈보단 구림.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신규 장신구 V5 변경점
2024년 8월 14일 추가.
제가 까먹고 신규 장신구를
포스팅을 안 했더라고요..ㅠㅠ
어쨌든 V3에서 바뀐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바다에 잠긴 루샤카]는
효과 저항이 아니라 에충으로
바뀌어서 서포터가 사용하기 좋아졌어요.
2024년 8월 24일 추가.
[바다에 잠긴 루샤카]의
공격력 15% 증가가
12% 증가로 하향됐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유출 V5 비소, 영사, 맥택의 대한 정보와
광추 및 성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네, 이제 V5 이죠??
이렇게 많이 변경될 줄 몰랐어요.
이제부턴 테스트서버도 V5
꽤나 기다려봐야겠네요.
자, 이제 2.5 버전 달려보실까요??
항상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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