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 2.6 버전 유출 V4 라파 성능 조합 스킬 광추 신규 유물 공략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유출 V4 라파 신규 유물 공략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어라? 이번엔 2.5 버전 정식 출시 날
2.6 버전의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2.5 버전 한다고..
이번 2.6 버전이 좀 늦었습니다.
(물론, 라파 한 명이라.. 하기 싫어서..)
어쨌든 다들 비소 비틱하시고
이번 갤럭시 레인저 라파의
자세한 유출 소식과
드디어 나온 신규 유물의
정보를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 2.5 버전 기준
캐릭터 티어표 및 공략이 궁금하다면?
▽▽▽▽▽▽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V1 라파 정보
이번 2.6 버전에는 픽업 캐릭터가
단 1명.. 허수 지식의 라파입니다.
아마 최초로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신규 픽업 캐릭터가 한 명인 거
스타레일에서 처음이죠.
진짜 모션, 필살기는
캐릭터들이 나날이 발전해서
기존 캐릭터들 필살기
다 리메이크해야 할 판인데요?
요새는 수렵보다 지식으로
캐릭터가 나오면 불안하긴 한데..
제이드도 허구 이야기에선 왕이므로
이번 라파도 혼돈, 종말에선
엄청난 접대를 받아서..ㅋㅋ
모션은 정말 이쁘고 깔끔합니다.
영상이 언제 내려갈 지 모르니
얼른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슈퍼 격파 딜러입니다.
지식 캐릭터이지만
격파 관련 딜러는 처음이죠.
얘는 돌파가 될수록 강해지는
정직한 지식 딜러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제이드 냄새가
솔솔 나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지금 혼돈이야 접대인 상황이고
종말은 진짜 접대 느낌 강해서
좋은 캐릭터처럼 보이는 느낌..
즉 결론은 접대니깐 좋아 보이고
비접대라면 별로라는 느낌?
그리고 성능을 중시하는 유저에겐
진짜 비추천하는 캐릭터.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V2 라파 변경점
결론 = 강화 평타의 계수가 버프를
먹었는데.. 이게 의미가 있나요??..
제일 급한 건 강인도 감소 버프인데..
진짜 이런 버프는 별 쓸모가 없습니다.
미호요 전혀 캐릭터의 방향성을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음..ㅠ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V3 라파 변경점
자, 엄청나게 긴데..
당연하게도 변경점만 요약하자면..
1. 필살기 에너지가
160에서 150으로 감소.
2. 특성에서 격파된 대상의 인접한
2명의 적에게 약점무시 강인도 감소가
랜덤 대상 바운스 2회 타격으로 변경.
(1회 당 허수 격파 피해 75% + 강인도 5 감소)
3. 비술로 전투 진입 시
에너지 회복 20이 15로 감소.
4. 추가 능력 중 격파 시
쫄몹 2, 보스 몹 8이던 에너지 회복이
보스 몹 10 에너지 회복으로 변경.
5. 2 돌파 필살기 사용 중
격파 특수 효과 20% 증가와
강인도 감소량 50% 증가가
첫 2 번째 공격만 강인도 감소
50% 증가로 바뀌고 격특 삭제.
6. 6 돌파 격파 피해 배율 120% 증가와
모든 적에게 적용되던 옵션이
격파 피해 배율 400% 증가와
바운스 추가 옵션으로 변경.
빨간색 글씨는 버프
파란색 글씨는 너프
보라색 글씨는 애매
이렇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2 돌파, 6 돌파 패치 내용은
라파를 명함만 뽑을 분들은 해당 안됩니다만..
2 돌파는 체감이 안 되는 너프.
6 돌파는 미친 체감의 버프입니다.
진짜 개사기 6 돌파 버프임.
그리고 2 번째 보라색 내용 추가하자면..
즉, 2회 랜덤 바운스 150% 허수 격파가
추가되었는데 랜덤 바운스라서 걱정하는
유저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격파된 적에게는 안 통해서
강인도 감소 수치는 변경이 없고
오히려 추가 딜이 늘어서 개인적으로는
버프인 것 같습니다.
여전히 라파는 뽑을 이유가 없을 것 같네요.
갤럭시 레인저들이 디자인은 이쁜데..
성능은 다 하나같이 애매~ 한데요?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V4 라파 변경점 (최종)
일단 해석에 앞서서..
개인적으로 중국만 하루 더 해주고
V4 체험하게 해준건 기분 존나게 나쁨..
자, 그럼 변경점 번역해보면..
1. 공격력 640 -> 717로 증가.
속도 102 -> 96 감소.
필살기 필요 에너지 140으로 감소.
2. 특성 변경
적 목표의 약점이 격파될 때마다 180%만큼 허수 격파 피해를 입히고
랜덤한 목표에게 약점 속성을 무시하는 강인성 감소 5pt
허수 속성 격파 피해 75%를 두 번 가한다.
(바운스 두 번, 총합 10pt 150%).
강인성 감소 효과는 약점이 격파되지 않은 적 목표에게만 적용된다.
약점 격파 시 허수 속성의 약점 격파 효과가 발동된다.
↓↓↓↓
적 목표의 약점이 격파될 때마다
라파는 차지 1포인트를 획득한다 (최대 10포인트).
라파가 필살기 세 번째 공격을 발동 후
허수 격파 피해 60%를 모든 적한테 가한다.
해당 피해는 강인성 감소 2만큼 가한다.
그리고 해당 피해를 가할 시 모아뒀던 모든 차지를 소모하는데,
차지당 허수 격파 피해 50%와 강인성 감소 1만큼 추가한다
(10차지시 허수격파피해 560% + 강인성 감소 12).
3. 비술 변경
비술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그래피티] 상태에 진입한다.
[그래피티] 상태에서는 빠른 속도로 전방을 향해
일정 거리 이동하고 접촉한 적을 공격한다.
빠른 이동 중에는 적의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다.
[그래피티] 상태에서 공격 발동 시 지속 시간을 조기 종료할 수 있으며,
적을 선공해 전투에 진입하면 모든 적 적에게
약점 속성을 무시하는 강인성 감소를 30pt 가하고,
라파 허수 속성 격파 피해의 200%만큼 격파 피해를 가하며,
인접한 목표에게 라파 허수 속성 격파 피해의
180%만큼 격파 피해를 가한다.
동시에 자신은 에너지를 15 -> 10pt 획득한다.
4. 추가 능력 3 변경
정예 이상의 적 목표의 약점이 격파될 시
라파 에너지를 10.0pt 회복한다.
↓↓↓↓
정예급 이상 적의 약점이 격파될 시
라파는 추가로 충전을 1.0pt 획득하고
에너지를 10.0pt 회복한다.
5. 추가 능력 1 변경
적의 약점이 격파될 시 받는 격파 피해가 3→2% 증가한다.
만약 라파의 현재 공격력이 2000→2400pt보다 높을 경우,
공격력이 100pt 초과할 때마다
해당 수치가 추가로 1% 증가한다(최대 추가로 12→8% 증가),
효과 지속 시간: 2 턴
5. 6돌 변경
특성 효과가 인접한 목표에게 가하는
격파 피해 배율이 400% 증가하고,
가하는 격파 피해와 강인성 감소 효과는
격파된 목표 이외의 모든 적 목표에게도 적용된다.
↓↓↓↓
전투 시작 시 차지 5.0포인트를 획득하고
차지 최대치가 5.0포인트 추가로 상승합니다
(최대치 15)
필살기의 세 번째 공격 이후 차지 5.0포인트를 획득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0bOIZE7vtI
자, 읽어도 이해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수치상 너프는 맞는데..
라파의 딜 자체는 올랐습니다.
(위 영상 참고..)
하지만.. 라파의 강인도 감소로
다른 격파 딜러가 격파를 해도
딜이 나오는 메커니즘과 달리..
라파 본인이 격파를 해야 된다는 점은
개인적으론 정말 불호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라파 자체를 메인 딜러로 사용해야 하는데..
그건 너무 불편한 점이 많거든요.
어차피 이것도 본 서버에 나와봐야 알지만..
저희는 V4를 해볼 수가 없어서..ㅠㅠ
어찌 됐든 재화 부족하시면
거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자세한 라파 정보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스킬, 행적, 필살기 계수 등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음.. 개인적으론
라파의 전광 팔이가 심해요.
격파 특수효과가 60% 증가하고
전투 진입 시 즉시 에너지가
30Pt나 회복하며
필살기 발동 시 행동게이지
50% 증가까지.. 너무 좋습니다.
아뇨.. 너무 좋다기보다는..
대체 광추가 아예 없어요..ㅋㅋ
약간 아케론 처음 나왔을 때
대체 광추 없다는 느낌이랑 비슷.
딜적인 측면에서 격파 특수효과
달려있는 광추가 있다면 대체가 가능할 듯?
제가 알기로는 지식에는 없는 걸로?
2024년 9월 21일 V3
라파의 전용 광추가 변경되었습니다.
행동게이지 버프이므로
좋게 변경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2024년 10월 1일 V4 광추 변경점 (최종)
마지막엔 결국 너프를 먹었네요..
전용 광추는 사기라고 생각했나 보네요..ㅠㅠ
개인적으론 1 제련에서 60%는 괜찮았는데..
라파 파티 조합
자.. 고점 파티 조합은
완매 + 화척자 + 영사인데..
이거 어디서 많이 봤죠??
네, 반디 파티랑 똑같습니다.
메인 딜러를 라파로 바꾼 거임..
그래서.. 반디 유저는 뽑을 필요가 없어요.
파티 유동성이 최악이라..
반디 파티를 박살내야 라파 파티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같이 나온 4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제이드처럼 헤르타, 로빈 등 묶어서
허구 이야기에서 쓸 정도로 범용성이
뛰어난 캐릭터도 아니라서..ㅠㅠ
이래서 필자가 제이드 느낌이
솔솔 난다고 했던 이유입니다.
뭘, 건드릴 옵션이 없는 캐릭터.
격파 특수효과 딜러라는 점에서
뭘 건드릴 게 없어요..ㅠㅠ
심지어 이마저도 반디가
불약점 부여해서 패는 게
훨씬 강하다는 점도 단점.
P.s 라파 + 반디에 완매 척자를
넣는 파티도 괜찮다고들 하시던데..
저기요.. 그렇게 넣을 바에는
영사 넣고 반디 파티 구성하던지
아니면 브로냐가 훨씬 낫습니다..
자, 아직까지 V1는 맞습니다만..
개인적으론 라파 비추천합니다.
앞으로 변경사항 있으면 수정할게요.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신규 유물 V4 정보
고행의 길에 다시 오른 사제
2세트 : 속도 6% 증가
4세트 : 단일 아군 목표에게
전투 스킬 또는 필살기 발동 시
목표의 치명타 피해를 20% 증가.
지속 시간 2 턴, 2 중첩 가능.
완전, 브로냐랑 스파클 전용 유물..
메신저 세트와 비교해 봐야 알지만..
개인적으론 이걸로 갈아탈 듯??
왜냐하면 얘도 속도 올려줘서..ㅋㅋ
아하.. 치피를 2% 너프 시켜버렸네요...
그냥 그대로 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ㅠㅠ
지식의 바다에 빠진 학자
2세트 : 치명타 확률 6% 증가
4세트 : 전투 스킬과 필살기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전투 스킬 발동 후 다음 전투 스킬의
가하는 피해가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로 경류, 아젠티의 유물이라고
생각하고는 있습니다만..
양자세트의 방어력 무시효과랑
대미지를 비교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파밍 효율로 따지나
능력으로 따지나 이게 훨씬 좋아 보임.
오 추가 피해 증가가
25%까지 버프!!!
좋아요, 경류 유저로썬
아주 좋은 패치입니당.
마지막 V4에서 최종적으로
치명타 확률 8%까지 증가..
이젠 진짜 이건 파밍 해야 할 듯?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2.6 버전
유출 V3 라파와 신규 유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테스트 서버 관련
글을 쓸 때마다 말씀드리지만..
이제 V1이라 많은 점이
변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마 기다려보세용~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