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 3.1 버전 유출 V3 트리비 마이데이 신규 장신구 재료 성능 스킬 광추 조합 공략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유출 V3 트리비 마이데이 정보 공략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닷~!!
아.. 요 며칠 전 카스토리스
영상 보고 바이럴 당해서
오직 카스토리스만 기다리는 필자.
그리고 또 들어온 3.1 버전 A서버..
제기랄.. 나 숙제 잘 안 한다고 -_-
어찌 됐든 본 서버에서는
통째로 거를 버전이라
이번 테스트 서버 정보는
특히 더 자세하게 공략해 볼게요.
자, 그럼 포스팅으로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캐릭터 티어표가 궁금하다면??
▽▽▽▽▽▽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트리비 V1 정보
3.1 버전 전반 픽업
트리비입니다.
스파클 이후 첫 양자 화합입니다.
하지만.. 화합으로 보이는 추공 서브 딜러..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더 헤르타 필수 파츠입니다.
로빈 자리에 트리비 넣으면 끝.
단 이 소리는 뭐다??
생각보다 더 헤르타말고는
어울리는 캐릭터가 없어요..
아니.. 어울리지 않는다기보단
다른 캐릭터랑은 조금 애매합니다.
게다가.. 밑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전용 광추 팔이 역대급입니다..
그냥 전용 광추 안 뽑으면
트리비 자체를 안 뽑는 게 나아요.
자, 일단 스킬 모션 확인해 보시죠~!!
트리비 스킬, 필살기, 비술
트리비의 일반 공격입니다.
아.. 미쳤다.. 진짜 귀엽다..
일단 양자 속성 평타이며
HP 계수 기반 평타입니다.
HP 계수.. 이건 좀 좋은데요??
트리비의 전투 스킬입니다.
3 턴 동안 지속되는 [신의 계시] 획득.
그리고 트리비의 턴이 시작될 때마다 턴 감소.
트리비 본인이 [신의 계시]를 가지고 있으면
아군의 모든 속성 저항 관통이 증가합니다.
이야.. 모든 속성 저항 관통이네요..
그것도 모든 아군이요..ㅋㅋㅋ
진짜 인플레가 점점 미쳐 날뛰네요.
정말 단순한데 강력하고 지속성이
아주 좋은 버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10 레벨 기준 24%)
트리비의 특성 추가 공격입니다.
ㅋㅋ 모션 진짜 너무 귀요미네요.
트리비의 핵심 딜링기이며
트리비를 서브 딜러로 만들어주는
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동 조건은 아군이 필살기를
사용하면 바로 발동되는 추가 공격.
게다가 계수는 트리비의
HP 최대치의 18% (10 레벨)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발동 조건이 까다로워 보여도
자주 필살기를 발동하는 캐릭터라면?
그래서 테스트 서버에서
트리비가 지금 더 헤르타랑
궁합이 잘 맞는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건 아젠티랑 조합해서
트리비를 거의 메인 딜러급으로
사용하는 영사입니다.
영상 속 트리비는 풀돌 풀제임.
게다가 트리비의 말도 안 되는
딜이 나오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트리비의 추가 능력
[성벽 밖의 어린양..]
추가 공격 발동 후, 가하는 피해가 72%..
게다가 이거 3 스택으로 중첩돼요..ㅋㅋ
72X3 = 216%..
미친 계수를 가진 추공입니다.
마지막 트리비의 필살기입니다.
모든 적에게 HP 계수만큼 대미지를 주고
결계를 활성화합니다.
결계에 있는 적들은 받는 피해가 30% 증가와
아군에게 피격당하면 피격당한 목표 중에서
가장 HP가 높은 적에게
트리비가 HP 계수의 추가 공격을 날립니다.
대미지도 주고 디버프도 주고
추가 공격도 날리는 필살기..ㄷㄷ
여기에 나가는 추가 공격도
특성에 적용이 된다는 점도 장점.
트리비 비술입니다.
전투 스킬 [신의 계시] 버프를
획득하고 시작하는 비술입니다.
웬만하면 쓰고 가는 게 좋겠죠?
결론 = 화합의 가면을 쓴
추가 공격 서브 딜러입니다.
그런데 버프도 좋음..ㅋㅋ
지금 현 V1 기준에서 테스트 서버에서
로빈이랑 가장 많이 비교당하고 있습니다.
로빈 있으면 뽑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개인적으론 로빈을 다른 파티에 넣고
대체가 되는 캐릭터가 나왔다는 점에서는
트리비의 가치가 높다고는 생각하지만..
여기서 필자가 자주 이야기하는
그렇다면 로빈 있다면 굳이 뽑아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헤르타 유저들은
무조건 무조건 뽑아야 합니다.
더 헤르타의 마지막 퍼즐 조각입니다.
자세한 트리비의 스킬 계수와
특성, 성흔에 대해 알고 싶다면??
▽▽▽▽▽▽
트리비 V1 전용 광추 정보
트리비의 전용 광추
[시간이 한 송이 꽃이라면]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고
모든 아군이 적을 1기 명중할 때마다
[지시]라는 스택을 1 스택 획득합니다.
최대 스택은 60 스택이고
트리비가 필살기를 사용하면
[지시]의 모든 스택을 소모합니다.
소모한 스택 1Pt 당
에너지를 0.3 회복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1%
증가하는 광추입니다.
지속 시간은 3 턴.
심지어 트리비가 전투 진입 시
[지시]를 60 스택을 얻고
에너지도 30Pt를 회복하고 시작한..ㄷㄷ
결론 = 이제 광추팔이는 공식이냐??
진짜 없으면 존나게 서러운 광추입니다.
이게 체감이 보통이 아니에요.
일단 대체 광추가 아예 없습니다.
스택 쌓기도 진짜 너무너무 쉽습니다.
더 헤르타 + 트리비 + 헤르타하면요
사이클이 미쳐 돌아가는 수준이에요..
그래서 트리비는 명함 + 전무는 거의 필수..ㅠㅠ
트리비 V3 전용 광추 변경점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36% / 42% / 48% / 54% / 60% 증가한다.
모든 아군이 적을 1기 명중할 때마다 장착한 캐릭터는 [지시]를 1스택 획득하며,
[지시]는 최대 60스택 획득할 수 있다.
장착한 캐릭터는 필살기 발동 시 모든 [지시]를 소모하며,
[지시]를 1스택 소모할 때마다 에너지를
0.3 / 0.375 / 0.45 / 0.525 / 0.6 pt 회복하고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1% / 1.25% / 1.5% / 1.75% / 2% 증가한다, 지속 시간: 3턴.
전투 진입 시 장착한 캐릭터는
[지시]를 60스택 획득하고, 에너지를 30pt 회복한다.
↓↓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36% / 42% / 48% / 54% / 60%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추가 공격 발동 후
추가로 에너지를 9pt 회복하고 [지시]를 획득한다, 지속 시간: 2턴.
장착한 캐릭터가 [지시] 보유 시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48% / 60% / 72% / 84% / 96% 증가한다.
전투 진입 시 장착한 캐릭터가
에너지를 21pt 회복하고 [지시]를 획득한다, 지속 시간: 2턴
결론 = 개인적으로 너프라고 생각됩니다.
지속 시간 감소, 시작 시 에너지 충전 감소, 치명타 피해 버프량 감소
하지만 대체 광추가 없는 관계로.. 아직까진 광추는 필수.
트리비 전용 광추의
재료와 옵션을 보고 싶다면??
▽▽▽▽▽▽
트리비 파티 조합 추천
2 섹시 미녀 + 2 귀요미들 조합입니다.
ㅋㅋ 거의 테스트 서버에서 트리비 종결 조합.
더 헤르타 조합에서 로빈을 빼고
트리비를 넣으시면 됩니다.
일단 결론은 이게 제일 좋은데
조금 더 사용해 보고 포스팅할게요.
아직까지 V1 이므로 또 변경될 확률 10000%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V2 트리비 변경점
일단 마지막 문장은
[추가 공격 전에 대상이 죽으면
새로운 대상한테 추가 공격을 발동합니다.]
라고 번역이 됩니다.
즉, 텍스트 추가일 뿐 변경점은 X
역시나 V2는 지나가는 버전.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V3 트리비 변경점
네, 역시나 약속의 V3 입니다.
일단 변경점부터 보시자면..
1. 필살기 에너지 180 -> 120 (버프)
2. 필살기 시 결계 지속 시간 3 턴 -> 2턴 (너프)
3. 일반 공격 시 에너지 충전이 10 -> 20 (버프)
4. 전투 시작 시 에너지 충전 48Pt -> 30Pt (너프)
그리고 돌파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1 돌파 -> 2 돌파
2 돌파 -> 4 돌파
4 돌파 -> 1 돌파결론적으로 1 돌파만 하여도모든 아군의 방어력 무시 18% 획득..엄청난 버프입니다..
앗.. 죄송합니다.. 제가 착각했네요.
댓글에 돌파 변경점 확인하시고..
1 돌파는 총 피해량의 확정 피해 24%네요.
로빈의 필살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혼란을 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결론 = 성능의 차이는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아래에서 설명하는
장신구 너프와 전광 너프가 조금 체감이 됩니다.
전광은 너프가 체감이 조금 되는데
마땅히 대체 광추가 없어서..ㅠㅠ
그리고 장신구는 아예 다른 장신구로
변경되어서 그것도 조금 짜침..ㅋㅋ
일단 1 돌파 효율이 너무 좋아져서
무, 소과금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음.
아직까지도 좋은 캐릭터라 생각됩니다.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V1 마이데이 정보
두 번째 3.1 버전 신규 캐릭터.
허수 속성 파멸 캐릭터 마이데이입니다.
아니?? 파멸?? 그 사기 운명의 길??
이야.. 무조건 뽑아야겠네??
허수 파멸 = 개사기 아니냐??
네.. 물론 V1 기준이지만..
마이데이.. 개 쓰레기입니다..ㅋㅋ
아니 아니.. 솔직하게 말해서
개 쓰레기까지는 아니고..
그냥 뭔가 불편한 딜러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선데이 없으면
너무너무 쓰기 불편한 딜러고..
(아글레이아보다 더 의존도가 심함..)
두 번째로 힐러가 무조건 필요한데
나찰, 곽향으로 되긴 되는데..
뭔가 한 번씩 죽는 거 보면
안정적이진 않다는 느낌??
일단 왜 그런지는 스킬 설명부터
설명하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이데이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비술
마이데이 평타입니다.
네 어퍼컷입니다..
네.. 그런데 얘도 계수가
HP 기반 계수입니다.
마이데이 전투 스킬입니다.
자신의 HP를 반 소모하여
단일 적에게 마이데이의
HP 최대치의 90% 해당하는
허수 속성 피해와 근처 목표에게는
마이데이의 HP 최대치의 5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음.. 일단 애매합니다.
본인의 피를 반이나 날려먹는 것치고는
생각보다 딜이 적다고 해야 하나??
강화 전투스킬입니다.
전투 스킬과 비슷하지만
소모하는 HP가 35% 줄어들고
계수가 100%, 60%로 올라갑니다.
심지어 이 스킬은 한 번 더 강화됩니다.
게다가 이 스킬은 강화되면
자동으로 발동되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어요..
위 전투 스킬은 왕에서 신으로
강화되는 스킬입니다..ㅋㅋ
특히 [신을 죽여 신이 되다]는
마이데이의 핵심 딜링 스킬입니다.
누적 손실한 HP만큼 딜량이 늘어나는
메커니즘이라 그만큼 처맞아야 합니다.
저기서 이제 알아봐야 하는 용어는
[피의 원한]입니다.
자, 그럼 강화 전투 스킬을 발동하는
조건을 한 번 알아볼까요?
자, 마이데이의 특성입니다.
이것 때문에 마이데이가 좋으면서
조금 별로라고 느꼈습니다..
일단 마이데이는 피격을 당한 후
충전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피의 원한] 상태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HP를 일정 수치만큼 회복하고
행동 게이지가 100% 회복합니다.
그런데.. 이게 약간 리스크가 있는데..
HP 최대치가 50% 더 늘어나면서
방어력이 0으로 감소하고
피격 확률이 대폭 증가하게 됩니다.
이게 잘 보면 마이데이의 메커니즘과
잘 맞게 만든 특성 같은데..
너무 순두부처럼 그냥 녹아버립니다.
게다가 얘의 엄청난 HP를 채워줄
캐릭터가 솔직하게 현시점에서는 없습니다.
나찰조차도 힐량이 감당이 안될 정도입니다.
마이데이의 필살기이자
마이데이의 콤보 사이클을 굴리게
해주는 핵심 필살기입니다.
사용하자마자 HP 15% 회복과
3명의 적에게 공격하는 광역기.
그리고 도발까지 해주는 기술.
게다가 추가로 [피의 원한]의
누적 손실 HP를 30% 추가로
즉시 증가시키는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그런데.. 필살기 자체의
발동의 순환이 그렇게 빠르지가 않음.
그래서 마이데이의 유지력과
사이클이 애매하게 자꾸 꼬여요.
무조건 버프 필수인 필살기..ㅠㅠ
결론 =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블레이드보단 좋습니다.
명함의 딜량이 100만 가까이
뽑아낼 때도 아주 많습니다만..ㅠ
일단 엄청나게 운영이 불편합니다.
그 이유는 강화 전투스킬이
자동으로 나가는 점이 너무 불편해요.
딱 필요할 때 나가야 되는데..
이게 버프 먹기 전에 나갈 때도 있어서
너무 딜 그래프가 왔다 갔다 합니다..ㅠㅠ
두 번째로 행동 게이지 증가 옵션이
서포터랑 사이클 굴리기 너무 짜증 납니다.
100% 증가라서 서포터보다
무조건 먼저 행동할 때가 많아서
그냥 깡으로 마이데이가 때릴 때가 많아요.
V1 시점에서는 뽑을 이유가 전혀 없음.
자세한 마이데이의
스킬, 필살기, 특성, 성흔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
마이데이 V1 전용 광추
마이데이 전용 광추입니다.
장착 캐릭터의 HP 최대치 증가와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전투 스킬 or 필살기 발동 시
본인의 HP를 소모해서 가하는 피해를
30%까지 증가하며 이 조건으로
소모한 HP가 500Pt 이상이면
추가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네, 시부레.. 대체 광추가 없어요.
그나마 블레이드 광추인데..
그것도 심지어 안 어울림..ㅋㅋㅋ
즉, 광추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하.. 이런 캐릭터 조금 짜증 나는데..?
마이데이의 전용 광추의
정보를 보고 싶다면??
▽▽▽▽▽▽
마이데이 추천 파티 조합
솔직히 마이데이는
서포터 1명, 힐러 2명이
제일 좋은 파티 조합 같습니다..ㅋㅋ
곽향이나 나찰 하나 빼려면
저 자리에 초구나
다른 버퍼, 디버퍼 넣으면 됩니다.
초구가 은근히 잘 어울렸습니다.
역시나 아직 V1이므로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마이데이는
버프가 아주 시급합니다..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마이데이 V2 변경점
[피의 원한] 상태 동안 누적 손실한 HP 최대치의 60%
-> HP의 60%만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게 단순하게 텍스트 변경이라고
커뮤니티에서는 결론을 마쳤더라고요..
필자도 실제로 차이를 전혀 못 느껴서
결론 = 변경점 X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마이데이 V3 변경점
네, 트리비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냥 너무너무 좋아졌어요.
일단 변경점부터 보시겠습니다.
필살기
2턴간 [무적] 상태 획득(추가)
체력 15% 회복, [충전 증가 -> 삭제]
[무적] 상태에서는 공격 받을때 체력 10% 회복(추가)
도발 - 기본 확률 100% -> 확정, 1턴 -> 2턴
특성
충전 필요량 - 180 -> 150
충전 시 - 행게증 50% -> 추가턴
추능 부활 특성으로 이동, 35% 회복 -> 50% 회복
체력 6천 이상일때 100pt 마다 충전 비율, 회복량 증가(추가)
[피의 원한] 상태에서 모든 제어 면역 ->삭제 (추가 능력으로 이동)
비술
도발 - 기본 확률 100% -> 확정
전투 스킬
[왕을 죽여 왕이 되다]
단일 100%, 인접 60% -> 단일 110%, 인접 66%
[신울 죽여 신이 되다]
에충 - 30 -> 10
150충전 소모(추가)
단일 100%, 인접 60% -> 단일 280%, 인접 168%
마이데이 HP 최대치의 60%+[피의 원한] 상태 동안
누적 손실한 HP 최대치의 60%만큼 허수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삭제
추가 능력
1. 부활 특성으로 이동, 부활 시 [무적] 상태라면
[피의 원한] 상태가 종료되지 않고 체력이 1이 됨
2. 적에게 입은 피해는 250% 비율로 충전
-> [피의 원한] 상태에서 모든 제어면역
돌파 관련
1 돌파 방무 - 12% -> 15%
2 돌파 기존 효과 삭제 [신을 죽여 신이 되다]는
적 전체에게 주 대상의 데미지 배율 만큼의 허수 속성 피해를 입힘
4 돌파 기존 효과 삭제 [무적] 발동 시 회복량 10% 추가
6 돌파 충전 상한치 감소, 체력 증가
->삭제 [신을 죽여 신이 되다] 충전 필요량 100로 감소
결론 = 그 쓸데없는 행동게이지 증가가
추가 턴으로 바뀌면서 사이클이 안 꼬임.
마이데이는 고점이 올라가기 전
약간의 예열(?)이 필요한데
정말 많이 완화되었음.
이게 제일 체감이 크다고들 느낄거임.
하지만 여전히 파티 조합에서도 말했지만
선데이가 너무 잘 어울려서..
선데이가 있고 없고 차이가 심해요.
현 시점에서 기억 정령 딜러들은
(아글레이아, 마이데이)
선데이 의존도가 너무 크기 때문에
파티가 나뉠수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붕괴 스타레일 3.1 버전 V3 신규 장신구 변경점
고요한 습골지
장착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12% 증가.
장착 캐릭터의 HP 최대치가 5000 이상일 때
장착 캐릭터 + 기억 정령의 치명타 피해가
28% 증가하는 장신구입니다.
마이데이 전용 장신구입니다.
마이데이 말고는 블레이드 정도??
마이데이 종결 장신구..ㅋㅋ
사색하는 거목
장착 캐릭터의 치명타 확률 8% 증가
장착 캐릭터의 치명타 확률이 70% 이상일 때
가하는 추가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장착 캐릭터의 속도가 6% 증가.
장착 캐릭터의 속도가 135/180 이상일 때
장착 캐릭터 + 기억 정령의 치유량이
12%/20% 증가합니다.
아니 아예 트리비 전용이었던
장신구를 지금은 아무도 쓸 수 없는
장신구로 리메이크 해버렸어요..ㅠㅠ
현 시점에서는 쓸 수 있는 캐릭터가
아예 보이지가 않네요..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의
3.1 버전 테스트 서버의
트리비와 마이데이의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자, 이제 3.1 버전도 끝나면..
드디어 대망의 3.2 버전입니다.
거기서 카스토리스 나오겠지??
필자는 오직 그것만 기다리는 중..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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