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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스타레일 : 2.2 버전 유출 V5 로빈 부트힐 화합 개척자 스킬 성능 공략

키덜트 리뷰어 2024. 4. 20.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유출 V5 로빈 부트힐 화합 개척자 스킬 성능 공략

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2.1 버전 출시 하루 전
2.2 버전의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로빈과 반디가 나올 거라고 예상되었지만..
로빈과 부트힐이 출시되었죠. ㅠㅠ
게다가 추가로 개척자의 다른 버전까지!!

자, 그럼 여러 유출 자료와 내용
그리고 캐릭터의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2 버전 테스트 서버로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캐릭터
티어표와 공략이 궁금하시다면??
▽▽▽▽▽▽▽

스타레일 2.1 버전 티어표 보러 가기!!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V5 로빈 정보


먼저 2.0 스토리에서 마지막에
큰 충격을 준 로빈입니다.
(이 이상은 스포이므로 주의..)

물리 화합 캐릭터로 나왔네요..
현재까진 픽업 한정 화합 캐릭터는
개사기라는 결론이 나와있는데..

로빈도 마찬가지로 진짜 좋은 화합인 듯?
추가 공격 관련 서포팅이 많지만..
그거 말고도 가하는 피해 증가와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버프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모로 쓸만한 서포터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완매, 스파클이랑 비슷하다가 평가 중..

이게 왜냐하면 필살기 버프만 줘도
공격력이 1000 이상 올려줘서
그냥 깡 버프가 진짜 진짜 강합니다.

물론 추공 파티에는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어요.

진짜 단점은 필살기 버프 넣기 전에는
진짜 애매한 서포터 캐릭터라 조금 아쉬워요..ㅠㅠ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스킬과 행적을 볼 수 있어요.

로빈 V1 행적, 스킬, 필살기 보러 가기!!

영상으론 스킬, 필살기 모션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상은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orbi-4YFUs

필살기 사용하니깐 노래 부르네??
와 이건 진짜 뽑아야겠다..

전용 광추는 아직까지 애매한 듯?
일단 본인의 에너지 회복 효율 올려주고
필살기를 발동하면 아군이 가하는 피해 증가..

뭐 그렇게 특출나진 않네요.. ㅎㅎ

일단 조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빈 전용 광추 보러 가기!!

2024년 3월 29일 내용 추가

로빈 확실하게 필살기 벨류가 뛰어나네요..
추가 공격 딜러들이 정말 강해지는 장점은 굳.

하지만 그렇다고 범용성이 낮냐?
그건 또 아니라서 무조건 명함은 가져가야 할 듯?
마지막으로 너무 이쁘고..
모션에다가 노래 나오는 건.. 못 참지..ㅋㅋ

2024년 4월 4일 V2 내용 추가

번역말고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2024년 4월 5일 내용 추가

필자가 구독하고 있는 꿀벌집이라는
유튜버님이 정리하신 내용입니다.
일단 참고만 하시길.. 왜냐하면 V3에서
변경점이 올지도 모릅니다..

2024년 4월 9일 V3 변경점 패치

로빈이 V3에서 대대적인 패치가 있었습니다..
명함에는 변경점이 없으며 돌파가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1 돌파

로빈이 [협주] 상태일 때 아군이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발동할 때마다
얻는 [꾸밈음] 스택을 획득하는데
이 스택 당 속도가 15% 증가 (최대 2 스택)
그리고 로빈이 공격 후
추가 공격 물리 속성 피해 배율이
72%까지 증가합니다.

[꾸밈음] 스택 당 속도 버프 삭제.
대신 스택당 모든 속성 저항 관통 12% 증가 (최대 2 스택)
그리고 로빈 추가 공격 피해 배율 삭제.

개인적으론 6 돌파 능력이 1 돌파로 왔으나
속도를 삭제함으로써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어디가지나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인 이유는
필자는 스타레일에서 속도의 개념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함.

서포터적인 측면에선 버프가 맞을지도 모릅니다만..
(속성 관통이 개사기 옵션이라서...)
개인적으론 너프.

하지만 딜러들에겐 버프
범용성으론 버프

게다가 추가적으로 딜러들이 각 2회 행동해야 함..


6 돌파

로빈이 [협주] 상태일 때 모든 아군 속성 저항 관통이
20% 증가하며, 첫 6회 추가 피해 치명타 피해가 200% 증가.
(단, 필살기 발동 후 횟수 초기화)

로빈의 모든 아군 속성 저항 관통 1 돌파로 이동.
첫 6회 추가 피해가 8회까지 증가
추가 피해 치명타 피해가 200% -> 450% 증가.

이거 체감 전혀 안 됩니다.
왜냐하면 로빈 자체가 1 돌파의
속성 관통 저항을 전혀 못 받아요..
즉, 6 돌파의 속성 저항 관통은 로빈만 못 받아서
치피가 450%까지 증가해도 그 전이랑 차이가 없음..
이게 왜 그렇냐하면 로빈이 필살기를 사용 후
속성 관통 버프가 적용이 되는데..
로빈 자체는 행동을 못해서 못 받아요..ㅋㅋㅋㅋ
결론 = 너프


행적
로빈 자신의 HP가 50% 이하일 때
특성 발동 시 자신의 HP 최대치의 2%만큼 회복.

다 삭제하고 전투 스킬 사용 시
에너지 5Pt 회복합니다로 변경.

이것도 진짜 애매한 버프인 게
이래도 로빈 에너지 통이 높아서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뭐 그래도 버프는 버프..

로빈 V3 패치 내용 보러가기!!

2024년 4월 16일 V4 변경점 패치

로빈만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단 로빈은 범용성보다는
추가 공격 파티의 서포터로 입지가
엄청나게 굳어져버렸습니다.

즉, 추공 파티 안 하시는 분들은 거르셔도 될 듯?

특성

로빈의 추가 공격 치명타 피해 버프 10%
▽▽▽▽▽▽

치명타 피해 버프 25% 증가.

이 버프 때문에 추가 공격 파티가
더욱 강해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론 = 버프

1 돌파

24퍼 속성 저항 관통의
스택 형식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바로 24퍼 속성 저항 관통이 생겼어요.
추가로 이제 로빈 포함해서 적용이 됩니다.

1 돌파도 버프입니다.
스택 형식이 아니라서
바로 적용된다는 점이 좋고
로빈이 적용된다는 점도 좋습니다.
결론 = 버프

2 돌파

속도 16% 추가
치명타 피해 증가 삭제

V3 이전에 1 돌파에 있던
속도 증가 버프가 2 돌파에 생겼습니다.

그리고 치명타 피해가 사라졌네요..
대신 특성이 좋아졌으니
이것도 결론 = 버프입니다.

전체적으로 V4에서는 로빈이 버프를
엄청나게 먹었으나.. 2 돌파 팔이가 심하네요..
게다가 명함으로는 추공 파티 전용 서포터 느낌이
강해서 개인적으론 범용 서포터가 아닌 점이 아쉽네요.



2024년 4월 19일 V5 최종 패치

V5로 변경점은 없습니다만..
로빈의 인식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범용 서포터로도
쓸만해졌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추공 파티 = 로빈 필수는 팩트입니다.
추가로 하이퍼 캐리 딜러에
명함 + 전용 광추 로빈이
거의 완매급으로 성능을 나타내는 것 또한 팩트.

로빈의 대한 속도 개념 공략과
딜러별 어울리는 조합 및 파티는
아래 DC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가 위에서 적은 내용과 별반 다르진 않지만
필자는 로빈에 대한 평가만 했으니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딜러별 로빈 평가를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빈 V5 최종 내용 보러 가기!!

로빈 속도 공략 보러 가기!!

로빈 최종 딜러 조합 보러 가기!!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V5 부트힐 정보


두 번째 2.2 버전 캐릭터 부트힐입니다.

사실 여기에는 반디가 나올 거라고
다들 예상했지만 부트힐이라는
갤럭시 레인저가 나왔습니다.

일단 먼저 간지 하나는 작살남..
약간 오버워치에 맥크리 보는 거 같음..ㅋㅋ

일단 장점부터 나열해 보자면
격파가 되면 진짜 존나게 강해지는 스타일..
그래서 약간 완매가 강제되는 느낌이 있어요..ㅠㅠ

하지만 격파 특수 효과의 수치만 올려줘도
치명타 확률 30% + 치명타 피해 150%를 주는 능력 때문에
세팅이 무지하게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나온 화합 개척자랑 너무 잘 어울려서
약간 서포터는 걱정 없다는 점도 좋았어요..
(물론 완매도 필요하다는 것은 단점..ㅠㅠ)

단점을 나열해 보자면 일단 예열이 너무너무 오래 걸림..
아마 아젠티보다 더 오래 걸린다고 체감이 확 오실 거임..

그리고 필살기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문제..
아 진짜 아젠티만큼이나 체감이 큼..

마지막으로 수렵이라 그냥 단점임..
요즘 메타에 수렵은 그냥.. 별로인 포지션..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부트힐의
행적 및 스킬, 필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부트힐 V1 행적, 스킬, 필살기 보러 가기!!

 

영상으로 모션 및 스킬 필살기를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영상은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부트힐도 딜러답게
전용 광추의 의존도가 심한 편인데..

장착 캐릭터의 격파 특수 효과가 60% 증가
격파 피해는 목표의 방어력을 20% 무시..
마지막으로 적을 명중하면 받는 피해 증가가 있습니다.

정말 전체적으로 부트힐에게 좋은 옵션만 달려있죠.

이것도 조금 지켜보도록 합시다.
그래도 수렵은 대체 광추가 많으니..ㅋㅋ

부트힐 전용 광추 보러 가기!!

2024년 3월 29일 내용 추가

부트힐 사용하면 할수록 너무 좋네요.
격파 특수 딜러중에서도 가장 특출나며
진짜 한방 딜은 역대 캐릭터 중에서 뽕맛이 장난이 아님..

강인도 격파 + 격파 뽕맛은 부트힐의
캐릭터 메커니즘과 너무 잘 맞아서
진짜 호요버스가 설계는 정말 잘 했다고 생각.

하지만 물리 약점이 아니라면.. 그닥?
게다가 범용성도 별로라서..
솔직히 필자는 부계는 뽑을건데 본계정은 안 뽑을 듯..

2024년 4월 4일 V2 내용 추가

번역 말고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2024년 4월 5일 내용 추가

마찬가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이분도 테스트 서버 유저인듯?
정말 커뮤니티에서는 볼 수 없는 정리..
참고하는 데 도움이 되신다면 저분 구독좀~
정리 진짜 잘하시더라고요..

2024년 4월 9일 V3 변경점 패치

자, V3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부트힐은 진짜 상향이 무조건 필수인 캐릭터였습니다.

명함 성능도 구린데.. 돌파 성능도 구려요..
즉, 부트힐은 행동이 너무 답답하고
제레처럼 재행동도 없고.. 추가 공격도 느리고..
물론 행동 게이지 증가는 있는데요..
이게 너무 답답해요.. 진짜..

그래서 파티에 브로냐와 완매가 거의 필수급임..
도데체 얘를 왜 뽑아야하는지 모르겠고
완매없으면 진짜 못 쓸정도로 딜이 낮음.

필살기 에너지 요구량

120 -> 115

별로 체감은 안 되는 버프입니다..
그래도 버프는 버프..

6 돌파
특성의 격파 피해를 발동할 시
원래 스킬 계수의 35% -> 40%에 달하는
격파 대미지를 추가로 주며
양 옆의 적에게 원래 스킬 계수의
65% -> 70%에 달하는 격파 피해를 추가로 준다.

즉, 계수값이 5%씩 올랐습니다..
네, 버프입니다.

강화 일반공격
계수값이 176% -> 286%까지 증가.

결론 = 버프

전투 스킬
결투 중일 때 부트힐에게 적은 받는 피해 30% 증가
부트힐은 적에게 받는 피해 15% 증가


결투 중일 때 부트힐에게 적은 받는 피해 15% 증가
부트힐도 마찬가지로 받는 피해 15% 증가

이건 너프를 먹었네요??
음.. 좀 아쉬운데요..?

2024년 4월 19일 V5 최종 패치

자, 부트힐은 사실 V4, V5에서도
변경점이 없습니다.
위에 내용 잘 보시면 아무 내용이 없어요
텍스트 변경점만 있습니다.

결론 = 부트힐은 진짜 격파 또는 특정 상황이
아니면 못 쓸 딜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필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러 커뮤니티에서도 평가가 안 좋아요..ㅠㅠ

부트힐 V5 최종 내용 보러 가기!!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V3 화합 개척자 정보


드디어 나왔다.. ㅠㅠ

마지막 5성 캐릭터..
우리 주인공의 3 번째 변신
허수 속성 화합 개척자입니다..

근데 얘 말로만 화합이지 화합이 아니에요..ㅋㅋ
공격력, 속도, 피증, 등등 올려주는 버프 중에
오직 격파 특수 효과만 올려주는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전투 스킬이 바운스라서..
마치 웰트를 쓰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그런데?? 조금 더 격특에 특화된 웰트??

일단 장점은 격특이 높아서 웰트보다 강인도를 더 빨리 박살냄.
무려 6 돌파 시 타수가 7타나 때리는 진면목을 볼 수 있어요..

두 번째 장점은 딜이 은근히 미쳤음..
미샤가 10 스택 필살기가 한 15만 정도 나오나?
그런데 화합 개척자는 격파만 되어있다면
전투 스킬로 10 ~ 13만 정도를 대미지로 넣음..

게다가 필살기가 격파 상태의 적에게
공격자의 격파 특수효과 100%와
강인성이 감소된 피해만큼 추가 격파 피해를 줍니다.

그래서 화합 개척자랑 설의 같은 격특 딜러에게
그 어떤 서포터보다 개척자가 제일 잘 어울립니다.

마지막으로 3턴간 에너지 충전 효율 증가와
아군 격특 20% 증가 + 첫 전투 스킬 강인도 100% 추가 감소 등
여러 버프 때문에 상대가 행동 자체를 아예 못합니다.
그래서 3 턴까지는 진짜 한대도 안 맞고 전투를 하기도 함..

자, 그럼 단점을 말해야겠죠?
말 그대로 격파 특수 효과 말고 버프가 없어요.

그러므로 당연히 격파 특수 효과 파티 말고는
사용처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ㅠㅠ

마지막으로 완매가 거의 무조건 필수입니다..
격파 특수 효과 딜러들은 완매 없으면..
이빨 빠진 호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레이시오처럼 딱 배포 캐릭터 성능임..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전투 스킬, 행적, 필살기 수치 보시면 됩니다.

화합 개척자 행적, 스킬, 필살기 보러 가기!!

 

영상으로 모션, 전투 스킬, 필살기 보시면 되고
마찬가지로 영상이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게임 내 변경점 및 추가


2024년 4월 9일 V3 패치

허구 이야기 난이도 대폭 상승..

2024년 4월 19일 V5 패치

간단하게 말해서 라인업 변경과
HP가 30만이나 상승하였습니다..
미친 존나 탱탱해졌어요.. ㅋㅋㅋ
결론 = 혼돈 난이도 상승.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2.2 버전
유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제 V5로 패치가 끝이 났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선에서 충분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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