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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스타레일 : 2.1 버전 유출 V4 아케론 어벤츄린 스킬 성능 신규 장신구 공략

키덜트 리뷰어 2024. 3. 9.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유출 V4 아케론 어벤츄린 스킬 성능 신규 장신구 공략

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2.0 버전 다들 잘 즐기고 계신가요?
드디어 테스트 서버에 2.1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A서버라서 필자는 플레이를 못하지만..
(필자는 B서버..ㅠㅠ 4시에 공개된데요..)

그래도 이번 2.1 버전이 엄청 기대되는
이유가 엄청나게 많은 버전이죠.

1. 드디어 스타레일 1 주년 버전.
그래서 많은 이벤트와 혜택이 있으며
초회 결제가 초기화될 확률이 아주 높죠.
(호요버스는 항상 1년마다 초회 초기화)

2. 스타레일의 라이덴 메이 = 아케론 출시.
호요버스 세계관에 나오는 캐릭터 중 하나로
라이덴 메이라는 캐릭터는 항상 사기였습니다.
그래서 매출도 가장 높은 캐릭터로 평가받죠.
원신 = 번개의 신 라이덴
스타레일 = 아케론
붕괴 3rd = 라이덴 메이

3. 신규 장신구가 2개 출시
이것도 밑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자, 그럼 포스팅으로 가보실까요??

붕괴 스타레일의 2.0 버전 캐릭터
티어표와 공략이 궁금하시다면??
▽▽▽▽▽▽▽▽

스타레일 2.0버전 캐릭터 티어표 보러 가기!!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V4 아케론 정보


먼저 우리 갤럭시 레인저
번개 공허의 아케론입니다.

이번 페나코니에서 가장 의문의 인물이며
엄청나게 강할 거라고 예상되는 인물이죠.
(이 이상은 스포라서...ㅠㅠ)

다들 처음에 이거 공개 됐을 때만 하더라도
아니.. 카프카가 있는데 무슨 공허야!!
파멸로 안 나오고 이게 도대체 뭐야??
지속 피해 주는 딜러라고??

이런 식으로 예상하고 반응도 안 좋았죠..ㅠㅠ
하지만.. 그 예상을 그냥 뒤엎어버렸습니다.

일단 자세한 스킬 및 행적과 필살기 계수는
아래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고..

메커니즘은 파티의 공허 캐릭터의 수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아케론 V1 계수와 행적 돌파 보러 가기~

간단하게 말해서 그냥 아케론 혼자만 있을 경우.
모든 스킬과 필살기 레벨은 10 레벨 기준으로
전투 스킬 = 160% + 60% 확산
필살기 = 270.8 (광역)
위와 같은 계수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수값만 본다면 쓰레기였는데..

이게 공허 캐릭터가 2명만 추가돼도
전투 스킬 = 256% + 96.2 확산
필살기 = 433.28% (광역)
이라는 계수 값이 뻥튀기가 됩니다.

여기에 피해 증가 90% + 속성 저항을 20% 깎습니다.

저 위의 계수가 얼마나 센 지 모르시겠다고요??
제레 전투 스킬 = 220%
필살기 = 425%입니다..

그걸 광역으로 사용하는 캐릭터가
바로 아케론입니다..ㅋㅋㅋ

게다가 저기에서 피증 + 속저깎이 안 들어간 거임..
심지어 서포터 없이 딜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이 영상만 보셔도 사실 뽑고 싶죠?
아니 필살기 모션 미쳤냐고...
여기에 퀄리티 다 갈아 넣었냐고...ㅠㅠ

흔히들 저희가 신규 캐릭터가 나오면
플레이하는 캐릭터 체험입니다.

딜이 보이시나요??
이거.. 음월급 나오겠는데요??

게다가 저 필살기 모션 끝나기 전에
적이 죽어버리면 다음 웨이브에 넘어가서
마저 사용한다고 합니다.. ㄷㄷ

전용 광추 이미지.

전용 광추는 거의 필수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메인 딜러라서 예상은 했습니다만..
옵션을 보시면 뽑을 수밖에 없음..
현재 공허 광추중에선 대체 광추가 없어요..

아케론 전용 광추 보러 가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파티에 공허 캐릭터가 강제된다는 점은
엄청난 단점 이긴 합니다만..

2 돌파에 그걸 보완하는 옵션이라
2 돌파 팔이가 너무 심하다는 점이..ㅠㅠ

정말 현 기준으로는 2 돌파만 해놓는다면
단점 자체가 사라지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뭐, 아직까지 V1 이니깐요..
버프가 더 될지, 너프가 될지는 기다려보죠.

2024년 2월 21일 B서버 테스터 필자
하루종일 아케론만 사용하고 망각, 허구
풀별 다 하고 난 뒤에 후기..

그냥 명함으로도 성능 미쳤음..
2 공허 넣어야 되서 딜 안 나올 것 같죠?
미친딜임.. 필살기 스택도 존나 쉽게 쌓이고..
왠만하면 첫턴 필살기 가능하고 그 이후로도
2턴마다 필살기 가능할 정도로 쉬움..

게다가 추가적으로 아젠티랑 비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젠티는 필살기 원툴인데 아케론은 전투 스킬도 진짜 개쌤..

그리고 또 많이 물으시는 질문이 전용 광추 필수냐?
전광이 개사기라서.. 솔직히 필수 같음..ㅠㅠ
대체 광추는 땀방울이 그나마 나은데..
그래도 전용 광추랑 10% 딜 차이가 남..

https://www.youtube.com/watch?v=eDnJbDmDTzE

2024년 3월 6일 영상 수정 추가..
그전 영상이 짤려서 다른 플레이 영상으로
대체하여 올려드립니다..
추가로 어벤츄린의 활약도 볼 수 있어요.

2024년 2월 22일 아케론 명함 ~ 풀돌 후기
(필자의 경험은 아니고 아는 사람 후기임)

명함은 경류보다 조금 더 좋은 성능
1 돌파 경류랑 비슷한 성능이라고 보면 댐.

1돌파는 명함이랑 큰 차이가 안 느껴지며
세팅이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2돌파는 필살기 현자 타임이 줄어들며
조합 강제성도 낮아져서 파티 조합이 편해짐.
1 공허 + 아케론으로 필살기 사이클이 돌아가서
음월 2 돌파급 성능만큼 효율이 좋다고 보면 댐.

4 돌파는 무난하긴한데.. 2 돌파가 사기라서
체감이 전혀 안된다는 평가가 많음..

6돌파는 딜이 강해졌다는 건 체감이 확 오는데..
마찬가지로 2 돌파만큼 체감은 안 되서.. ㅠㅠ

결론 V1 기준으로 명함 ~ 2돌파 성능은 음월, 경류보다
높은 역대급 성능을 자랑하는 딜러입니다.

2024년 2월 27일 화요일 V2 아케론 패치

1. 4 돌파 변경.

필살기 발동 시 모든 적을 필살기 피해 취약 상태에 빠뜨린다.
해당 상태의 적은 받는 필살기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2턴에서 3턴으로 증가 (버프)

2. 특성 변경

전투 시작 시 [불완전한 꿈]을 즉시 (4Pt -> 5Pt) 획득하고 (버프)
랜덤 적 1기에게 [적홍 매듭] (4->5) 스택 부여. (버프)

3. 비술 변경

적을 바로 공격하며, 전투 진입 후 [불완전한 꿈]을 2pt 획득한다.
모든 적에게 아케론 공격력의 80%만큼 번개 속성 피해를 가하고,
랜덤 단일 적에게 [적홍 매듭]을 2스택 부여한다.

▽▽▽▽▽▽▽▽

즉시 적을 공격한다.
웨이브가 시작될 때마다 모든 적에게 아케론 공격력 200%만큼의 번개 속성 피해를 가하며,
약점 속성을 무시하고 모든 적의 강인성을 소모시킨다.
약점 격파 시 번개 속성의 약점 격파 효과를 발동하면,
아케론이 다음 필살기 발동 후 [불완전한 꿈]을 1pt 획득하고,
랜덤 단일 적에게 [진홍 매듭]을 1스택 부여한다.
적이 [혁업]을 보유하고 있으면 즉시 처치되고,
전투에 진입하지 않는다.
적을 명중하지 않으면 비술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편의성 버프가 엄청나게 되었습니다.
대미지 관련 버프는 전혀 없다고 보면 되고
옛날에는 아케론 비술로 진입 시
필살기 스택 7스택 스타트 -> 6스택 스타트로 변경
페라, 은랑 비술로 전투 진입 시
필살기 스택 5스택 시작 -> 6스택 시작으로 변경

즉, 어떤 캐릭터로 진입을 하더라도
무조건 6스택 시작한다는 점이 좋아졌습니다.

혼돈이나, 허구에서 둘 다 버프를 받았습니다.
혼돈에서는 0라클이 더 쉬워졌다고 보면 되고..
허구에서도 궁 회전율이 올라서 더 좋아진 건 팩트인데..
그래도 아직까진 허구에선 체감이 안된다는 평이 대부분.

결론 : V2는 버프다.

아케론 V2 변경점 보기

2024년 3월 3일 아케론 V3 패치 내역

진짜 솔직히 전용 광추와 돌파 팔이가 심하다..
필자가 이 정도로 기분 나쁜 캐릭터는 처음 보는 것 같다..
일단 먼저 결론만 말씀드리면..
전광 없으면 궁 안 쌓임.. (전광 필수..)
1 돌파 안하면 궁 스택 이월이 안댐.. (1 돌파 필수..)
2 돌파 안하면 파티 유동성 및 사용감이 불편.. (2 돌파 필수..)

뭐 이런 팔 다리 다 짜른 캐릭터를 만들었냐?? ㅡ ㅡ

1. 1 돌파 - 궁 3스택까지 이월 가능해짐
이건 진짜 편의성이 엄청나게 좋아졌음..
체감이 확 될정도로 좋아서 1 돌파도 필수일듯?
단, 2돌파 옵션인 불완전한 꿈 스택 증가는

이월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버프)

2. 4 돌파 - 지속 시간 삭제되서 무한 유지 가능..
이것도 미쳤는데.. 턴 자체가 없어져서
그냥 상시 취약 상태라고 보면 댐..
(버프)

지금의 아케론을 설명하는 짤..

그냥 팔 다리 다 짤렸는데..
전광에 팔, 돌파 1 다리, 돌파 2 다리를
달아놓은 캐릭터입니다..
너무 짜증나게 편의성 + 딜 적인 측면을
다 달아놔서 기분 나빠서 뽑기 싫어짐..ㅠㅠ
(위 짤 보시고 한 번 고민해보세요..)

하.. 결론 씹버프.. ㅠㅠ

아케론 V3 변경점 보기

2024년 3월 8일 아케론 V4 패치 (최종본)

와.. 저번 V3에서 돌파 팔이가 심하다고
욕하자마자 이렇게 패치를 해준다고?

명함 - 스택 이월되는 1 돌파를 이쪽으로 옮김.
1 돌파 - 치확 18%를 넣어줌.
4 돌파 - 피해 증가 버프 10% -> 8% 변경.
6 돌파 - 필살기로 입히는 피해가 저항 관통 20% 추가
스킬 및 기본 공격도 궁극기 피해로 간주..
그리고 추가로 강인도까지 감소시킴..

자, 이해가 안되신다면??
명함 - 버프
1 돌파 - 버프
4 돌파 - 너프
6 돌파 - 버프

그런데 명함 효율이 미친듯이 좋아졌습니다.
이거 무조건 명함 + 전광만 가져가도 될 듯?
추가로 6 돌파까지하면 무상성 딜러 캐릭터..

위의 표는 앞에 숫자가 돌파, 뒤의 숫자가 전용 무기 제련.
0 + 1 = 명함 + 전무라는 뜻입니다.

제일 왼쪽이 돌파했을 때 대미지 상승량 효율.

전무 차이가 진짜 심합니다..
무조건 전무 가져가셔야 됩니다..

결론 = 명함 + 전무는 뽑아라
명함 대비 전 캐릭터 중에서 가장 강합니다.

위 영상은 명함 + 전무 아케론
2돌파 스파클입니다.
2.1 버전 12층 0라클.. 미친..

P.s : 스택 이월이 도데체 뭐길래 필자가 난리인가?
이월 스택이란 그 전에 아케론이 필살기를 다 채우고
필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공허 캐릭터들이
디버프를 걸면 스택이 낭비되었습니다.

이걸 3스택까지 저장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래서 스택도 낭비가 안되고 딜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아케론 V4 패치 보러가기~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V4 어벤츄린 정보


아케론에 묻혀서 사실 아무도 관심 없던..
하지만 페나코니에서 스토리에서
은근 매력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 잘 뽑은..
우리 도박꾼 어벤츄린입니다..

네, 사실 허수 보존이라서
다들 부현, 나찰, 곽향이 있어서
거르고 가야지~라고 하셨던 분들??

반성하세요.. ㅋㅋㅋ
(필자 포함해서..)
미친 성능의 캐릭터로 나왔습니다.

이 새끼 진짜 미쳤어요..ㅠㅠ
너프 안 하면 부현, 게파드, 곽향, 나찰
다 씹어먹고도 남을만한 성능입니다.

어벤츄린 V1 계수와 행적 돌파 보기!!

장점을 나열해 드리자면..
1. 우리 캐릭터 안 죽어요..
부현, 곽향, 나찰 조금 삐끗해도 죽잖아요?
어벤츄린은 절대 우리 파티 안 죽게 만들걸요?
죽을 수가 없는 실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주 시뮬레이션에서 미쳤을 것 같은데요??
(한 번 테스트는 해보겠습니다..)

2. 심심하면 때리는 추가 공격..
문제는 이 도박꾼 새끼가 딜이 나오는 캐릭터.
토파즈가 있으면 더욱 강하겠지만?
없어도 존나게 세다는 점이 미쳤습니다..
아니 실드 부여해서 반격 딜을 하는데..
그 딜이 웬만한 딜러급으로 나오면??
솔직히 부현, 게파드 왜 씀요?? ㅋㅋㅋ

딜 탱 다되는 어벤츄린 쓰면 되지!! ㅠㅠ
진짜 명함으로 가성비 가장 좋은 캐릭터입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어떤 메커니즘의
캐릭터인지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도 재미있어 보이네요?

게다가 또 하나의 어벤츄린의 장점.
전용 광추가 필수가 아닙니다.
대체 광추가 존재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신규 보존 광추죠.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벤츄린 전용 광추 보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나찰, 부현, 곽향 중 1명만 있다면 뽑으세요.
본인이 우주 시뮬레이션만 한다면 뽑으세요.
남캐고 여캐가 상관없이 성능충이면 뽑으세요.
진짜 명함 가성비 미쳤으니 뽑으세요.

2024년 2월 27일 화요일 V2 어벤츄린 패치

1. 비술 변경

방어력 증가 버프가 어벤츄린 본인에서
파티 전체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속 턴 3턴 -> 2턴으로 변경 (버프)

2. 6 돌파 변경
실드를 받은 동료 한명 당 가하는 피해 증가 50%에서
가하는 피해 증가 상한선이 150% 한정으로 변경
이건 텍스트 변경이라는 말이 많아서..
만약에 V1에서 200%였다면 너프
V1에서도 150%였다면 그냥 텍스트 변경.

전체적으로 어벤츄린도 비술이 좋아졌네요.
어벤츄린은 진짜 비술 무조건 쓰고 들어가야 함..
얘도 편의성이 아주 좋아진 패치입니다.

결론 : 버프다..

어벤츄린 V2 변경점 보기

2024년 3월 3일 일요일 V3 어벤츄린 패치

결론은 명함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아짐..
심지어 전용 광추도 버프를 먹었음..
그냥 무조건 명함은 챙겨가도 좋을 듯?
성능이 너무나도 좋아져서...
이러면 차라리 아케론 거르고 얘를?? ㅋㅋㅋ

변경점 정리를 하자면..
1. 행적 1 어벤츄린 추공 스택이
1 -> 3회까지 상한성이 늘어납니다.
(기존의 1돌파에 있던 상한이 삭제되고
명함부터 상한 3 스택까지 고정) - 버프

2. 행적 3 방어력 100당 치확 증가 40%가
최대 48%까지 상한선이 증가
(즉, 방어력 4000까지 유의미한 옵션이 댐)
이것도 깡 버프

3. 전투 스킬 계수가 텍스트 수정
10레벨 기준 27% + 360
너프인 것 같습니다..

4. 비술의 턴이 2 턴에서 3 턴으로 바뀜 - 버프

5. 1 돌파에서 추공 발동 횟수 제한 삭제
추가로 궁 발동시 보호막 생성
(전투 스킬의 보호막을 아군 전체에게 발동)
와.. 이건 진짜 좋은 버프인 듯?

6. 4돌파에서 추공 타수가 1 -> 3으로 증가
즉, 기존의 총 8타에서 10타로 버프..

7. 전광 방어력 수치가 4% 상향
추가 공격 피격된 적이 받는 피해 증가 수치도
8%에서 12% 상향. 버프

정말 좋아졌습니다.
편의성 + 성능 다 좋아진 캐릭터..
이대로라면 진짜 명함 ~ 4 돌파까지 다 좋음..

게다가 아직까지도 굳이 전광을 뽑을 이유가 없음
전광은 좋아진 건 맞으나 엄청난 버프는 아니라서..
(전광 버프를 한 이유는 전광 팔이를 할려고 하는듯?)

결론 = 버프..

어벤츄린 V3 변경점 보기!!

2024년 3월 8일 V4 어벤츄린 패치 (최종본)

아니 무슨 아케론 버프했더니
어벤츄린을 너프 시켜버리네..?ㅋㅋㅋ

실드량 18% + 80 -> 16% + 80으로 너프..

사실 체감은 안되긴한데..
은근히 기분이 나쁜데??

어벤츄린도 결론은 명함 가성비 짱이니깐
나찰, 부현, 곽향 없는 뉴비분들은
그냥 뽑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벤츄린 V4 패치 보러가기~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V1 신규 장신구 정보


주인 없는 황폐한 행성 츠가냐

2 세트 효과는
적이 처치될 시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4%씩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 수 : 10회

음 능력은 심플하긴 한데..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치피 올려주니깐 세팅은 편하겠지만..
처치 시라는 조건 때문에 최대 중첩 수를
달성하려면.. 10기나 물리쳐야 하는데??

이즈모 현세와 타카마가 신국

2세트 효과는
장착한 캐릭터의 공격력 12% 증가
전투 진입 시 장착한 캐릭터와
운명의 길과 같은 동료가 최소 1명 존재하면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확률 12% 증가.

진짜 아케론을 위한 장신구입니다.
같은 운명의 길은 공허, 파멸 등을 말하는 것.
즉, 아케론이 효과를 받으려면 자기 포함해서
공허 캐릭터가 한 명 더 있다면 치확 12% 추가 획득.

이거 덕분에 세팅이 진짜 쉽다고 평가하고 있어요.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V1 게임 편의성


1. 새로 추가된 적

2. 필드 2개 추가 예정

3. 시스템 및 최적화
광추 필터링, 잠금 관리 기능, 광추 중첩 및 분해
재료 합성 기능 등 여러 가지 게임이 최적화됩니다.

4. 시뮬레이션 우주 9 세계 추가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는 위에
4가지가 전부입니다.

4성 갤러거는 정보를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ㅋㅋㅋ
혹시라도 갤러거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갤러거 V1 내용 보러 가기!!

2024년 3월 3일 갤러거 추가 내용

원래는 갤러가 관련 내용은 안 쓸려고 했는데..
V3에서 너무나도 좋아져서..ㅋㅋㅋ

일단 특성에 회복 능력이 버프를 먹음.

행적 3에 치유량이 격파 특수 효과의
30% -> 50%까지 증가로 바뀜.
이것도 엄청난 버프..

속성 보너스 스탯이
효과 저항, HP 상향
격파 특수 효과 하향

2 돌파가 아예 바뀌어버렸는데
전투 스킬을 받는 아군의 디버프 제거와
2턴 동안 효과 저항을 30% 증가시키는
옵션으로 아예 교체가 되어버림.
이건 진짜 힐러 기준으로 진짜 좋은 버프.

갤러거도 2돌파까지 하며 아주 좋은 캐릭터.
결론 = 버프

갤러거 V3 변경점 보기!!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2.1 버전
유출 V1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네.. 붕괴 스타레일의 전성기는
2.X 버전부터 전성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떻게 매일매일이 이렇게 재밌냐? ㅋㅋㅋ

어찌 됐든 이제 V1 패치입니다.
계속해서 추가 내용이 있다면
이 글에서 수정할 테니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 달아주시면
필자가 아는 선에서 무조건 대답해드릴게욥~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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