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괴 스타레일 : 2.0 스파클 성능 스킬 광추 성흔 행적 추천 가이드 공략 (2024년 2월)

키덜트 리뷰어 2024. 3. 1.

붕괴 스타레일 2.0 스파클 성능 스킬 광추 성흔 행적 추천 가이드 공략 2024년 2월

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환락이란 무엇인가를 보여준 스파클..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드디어 스파클의 모든 공식 정보가
공식 카페와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환락의 가면이자 이번 페나코니의
핵심 인물인 스파클입니다.

아마 많은 양자단 여러분과
음월이 주력이신 분들은
이번 스파클의 공략을 꼭 보고 가세요.

스타레일 2.0 후반 픽업 캐릭터
스파클에 대한 자세한 프리뷰 바로 가보실까요?

스타레일 스파클의 추천 광추, 파티 조합
유물, 장신구 공략을 보고 싶다면??
▽▽▽▽▽▽▽▽▽

스파클 광추,유물,파티 조합 보기!!

스타레일 2.0 버전 스파클을 포함한
캐릭터 티어표를 확인하시고 게임하셔야죠??
▽▽▽▽▽▽▽▽▽

스타레일 2.0버전 티어표 보러가기!!

음월을 위한 파츠인가..? 양자를 위한 파츠인가??


넌 아군이냐? 적군이냐?

스파클은 양자 속성의
화합 포지션 캐릭터입니다.

드디어 양자 속성에도
전용 화합 픽업 캐릭터가 나왔어요.

화합 캐릭터는 그냥 무조건
명함이라도 뽑고 가는 것이
스타레일 게임의 국룰이라고 보면 됩니다만..

특히나 이 캐릭터를 기다렸던 분들이
바로 우리의 양자단들이죠..
(필자도 제레부터 양자단..ㅠㅠ)

브로냐와 같이 파티의 캐릭터들의
턴을 다시 당겨주는 역할을 하는데..
브로냐와 다르게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거라
100% 재행동의 개념이 아닙니다..
(브로냐는 턴 자체를 당겨오는 거라..)

하지만 말이 그렇단 거지 테스트 서버에서
체감은 거의 브로냐 전투 스킬급이었습니다.

게다가 스파클의 특이한 점은
전투 스킬 포인트의 최대치가 7개가
되어버린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이 캐릭터가 출시하자마자
제레나 양자보다 음월이 더욱 주목을 받았죠..

명함 기준 조합 DPS 표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2.0 버전에서 음월이 더욱 버프를
받게 된다는 점이 사실입니다..ㅠㅠ

밑에서도 특성과 행적에 대해 설명드리겠지만..
그걸 다 무시하고도 음월이랑 가장 잘 맞는
화합 서포터가 되어버렸습니다..ㅠㅠ

아.. 제레는 또 누군가를 기다려야 할까요?
아니.. 수렵의 전성기는 1.x 버전까지가 마지막인가?

그래서 간단하게 3줄 요약을 해드리자면..
1. 음월 유저라면 무조건 명함, 재화가 되며 광추까지..
2. 미래시를 봐도 아케론한테도 고점이니 참고하시길..
3. 브로냐 없으면 무조건 뽑으셔야 합니다.. 범용성 쩔어요..
(캐릭터 명함만이라도 꼭 건지세요.. 비틱 화이팅!)

스타레일 2.0 버전 스파클의 대한
자세한 테스트 정보와 계수, 수치 등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정보글이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해 봐서
더욱 픽업 계획에 도움 되실 거예요~
▽▽▽▽▽▽▽▽

스파클의 2.0 테스트 서버 정보 보기~

붕괴 스타레일 스파클 PV


https://www.youtube.com/watch?v=UFhiHqs4L0U

진짜 얀데레의 정석을 보여주는
환락이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최고의 PV라고 생각됩니다.

그 어떤 캐릭터도 이미지와
컨셉을 이렇게 완벽하게 PV로 만드는
갓 호요버스를 찬양합시다.

스파클의 광추, 유물 파티 조합의
자세한 공략을 보고 싶으시다면??
▽▽▽▽▽▽▽▽

[준비 중..]

스타레일 스파클 행적과 성장 재료


블랙 스완과 달리 캐릭터 자체는
어려울 것이 전혀 없는 화합 서포터입니다.

효과 명중을 올려야 한다던지
격파 특수 효과를 맞춰야 한다던지..
세팅 자체도 치명타 피해나 속도 선택해서 챙기고
치명타 수치도 꼭 이만큼은 챙겨야 된다는 것도 없어요.
그냥 많이 챙길수록 우리 파티가 대미지가 쎄지는
브로냐와 같은 메커니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기본값도 높기 때문에 집착하실 필요 없어요.)

먼저 [세시기]입니다.
간단한 행적입니다.
일반 공격 시 추가로 에너지 회복.
즉, 스파클로 평타 치는 것도 좋다는 의미입니다.

두 번째 [인조화]입니다.
이것도 진짜 좋은 행적인데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의
턴을 약 1.5 턴 더 늘려줍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라서 잘 운영을 한다면
0.5 턴은 더 버프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상곡]입니다.
이 행적이 테스트 서버에서 가장
많이 바뀌었던 행적입니다..
이 행적 때문에 음월이 좋아졌죠..ㅠㅠ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15% 증가하며
아군 파티 중에서 양자 속성 캐릭터가 있으면
한 명당 5% ~ 30%까지 증가하는
아주 좋은 행적입니다.

이게 패치 전에는 양자 속성 대미지로
증가하는 옵션이었는데..ㅠㅠ
왜 바뀌었는지 이해가 잘 안 가요..

범용성 때문에 공격력 %로 바뀐 게 아닌가 싶네요.

스파클 성장 재료

아.. 이번 2.0 버전부터인가?
아니면 1.6 버전부터인가..?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아도
웬만한 재료들은 그냥 얻을 수 있게
패치가 되었더라고요??

필자만 몰랐나 봅니다..ㅠㅠ
다음부턴 똑바로 알아오겠습니다.

더 자세한 스파클의 성장 재료 총개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

스파클 성장 재료 갯수 보러 가요~

스파클의 일반 공격과 특성

스파클의 일반 공격은 보통의
일반 공격과 같습니다만..
행적에 일반 공격을 때리면
필살기 게이지를 회복한다는 점이 좋은듯?

스파클의 특성 [서술 트릭]입니다.
이게 스파클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스파클이 필드에 있을 때
스킬 포인트의 최대치를 7Pt 까지
늘려주는 스타레일에서 처음 나온 특성입니다.

게다가 아군이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면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미친 옵션을 들고 있습니다..

레벨 10기준 6%라서 스파클은 상시로
우리 아군의 가하는 피해를 18% 증가시키는
아주 좋은 서포터입니다.

스파클의 전투 스킬과 비술

전투 스킬은 지정된 단일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스파클의 치피 + N%만큼
증가하며 행동 게이지를 50% 증가합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브로냐의 전투 스킬을
알고 계시면 알기 편하실겁니다.

브로냐의 피해 증가 = 스파클의 치명타 피해
브로냐의 턴 끌기 = 스파클의 행동 게이지 증가
이렇게 메커니즘은 같습니다..ㅋㅋ

치명타 피해 증가는 스파클의 치피만큼
증가하긴 하는데 그 계수값이 낮아서..
딱히 옵션에 치피를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브로냐와의 아주 큰 차이점인
턴 끌어오기와 행동 게이지 증가는
아예 다른 개념입니다..ㅠㅠ

이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시고 오시는 걸 추천.

스타레일 속도, 턴, 행동게이지 알고 가기!!

두 번째 비술은 은신 상태로 변하며
은신 중에 전투 진입 시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3Pt나 회복합니다.

이건 무조건 쓰고 들어가는 것이 좋은데
자그만치 전투 포인트를 시작하자마자
최소 6 ~ 최대 7로 시작하는 사기급 비술입니다..

스파클의 필살기

필살기는 사용하자마자
모든 아군 전투 스킬 포인트가
4Pt 회복하고 모든 아군이
[기이한 수수께끼]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를 보유한 아군은 스파클의 특성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가 레벨 10 기준으로
10%증가하는 옵션입니다.

즉, 최대 48%까지 증가하는 버프를
필살기를 사용하면 획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것도 모든 아군 캐릭터들이 전부 다..ㅋㅋ

진짜 가면 갈수록 미친 서포터 캐릭터들이 나오네요..
완매 이후로 이런 개사기 캐릭터가 또 나올까 싶었는데..
또 나오네요?? 무,소과금은 어떻하냐??ㅠㅠ
이거 또 뽑아야겠지..?? 여보.. 용돈이 필요해..

스파클 성흔 및 전용 광추 정보 공략


스파클 성흔 [돌파]

스파클은 가성비는 명함입니다만..
1 돌파를 무조건 추천드리는 이유가
딜 상승이 명함이랑 차이가 엄청납니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사용 턴이 1턴 늘어남은 물론
공격력이 40%까지 증가하는 말도 안되는
엄청난 옵션이 추가되어버립니다.

하지만 굳이 가성비를 따지자면
명함> 명함 + 전광 > 1 돌파
위와 같으므로 전광을 먼저 가져가시는 걸 추천.

밑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음월 기준으로
스파클의 돌파에 따라 대미지 증가량을 볼 수 있습니다.
보고 픽업 뽑기 계획을 세우시길..

스파클의 돌파에 따른 대미지 증가 보기!!

스파클 전용 광추 정보

스파클의 전용 광추입니다.
장착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는데
이건 전투 스킬 피해량 증가에 도움되는 거고..

두 번째 효과인 전투 시작 시 [가면]을 획득하는데
이 [가면] 버프는 3턴 지속에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 10% 증가와
치명타 피해가 28%가 증가합니다.

이 광추 하나가 부현 1돌파 궁관진 버프랑 같습니다.

장착 캐릭터가 스킬 포인트 회복하면
[무지개 화염] 1스택 획득하는데
이걸 4스택에 도달하면 다시 [가면]을 획득합니다.
이 때 [가면]의 버프는 4턴 지속입니다.

이 효과는 얻기가 아주 쉬운 이유가
스파클의 필살기 사용 시 3Pt를 회복하기 때문에
정말 상시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좋은 광추는 맞는데.. 범용성은 별로예요..
스킬 포인트를 회복해야하므로 다른 화합 캐릭터는
사용하기가 좀 까다로운 광추입니다.

결론은 스파클에게는 너무 좋은 광추이지만
다른 화합 캐릭터에게 어울리진 않는 광추입니다.
그리고 스파클은 대체 광추가 그래도 존재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의 신규 캐릭터
2.0 스파클의 추천 가이드 공략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여러모로 PV부터 충격적인 캐릭터..
스토리에선 알다가도 모를 캐릭터..

하지만 실제 게임 안에서는 사기 캐릭터..
스타레일에서 화합 캐릭터는
무조건 뽑아가는 것이 국룰이지만..
그 다음이 아케론이라 고민되네요..

다음 공략에서는 스파클 캐릭터의
더 자세한 공략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