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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스타레일 : 2.0 버전 유출 V5 기준 블랙 스완 스파클 정보 및 공략 (2024년 2월)

키덜트 리뷰어 2024. 2. 1.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유출 V5 기준 블랙 스완 스파클 정보 및 공략 2024년 2월

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1.6 버전에 이은 두 번째 유출 정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엔 필자도 2.0 버전
테스터에 합격하였습니다. ㅎㅎ

문제가 되지 않는 선까지만
조금씩 정보를 올려보며
직접 플레이 후 캐릭터 성능에 대해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안 믿으실 분들 때문에
이렇게 UID 지우고 인증해 봅니다.

스타레일의 1.6 버전 캐릭터
티어표가 궁금하시다면??
↓↓↓↓↓↓↓

스타레일 1.6 버전 캐릭터 티어표 보러 가기!!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V5 블랙 스완 정보


먼저 블랙 스완입니다.
바람 공허로 나온 캐릭터입니다.

적들이 지속 피해를 입으면 [성례]가 스택이
쌓이면서 최대 99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이 [성례]가 블랙 스완의 핵심입니다.

다들 알다시피 카프카랑 잘 어울리는데
카프카가 총이고 블랙 스완이 총알이라고 보면 됩니다.

제가 테스트 서버에서 해보고 있는데 경류팟만큼
대미지가 잘 나옵니다.
그런데 순간딜이 아니라 지속딜로 경류만큼
나오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블랙 스완에 대한 공략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블랙스완 총 정리 공략 보러 가기!!

전광은 필수가 아니며,
4성 광추로도 충분히 사용할만한
캐릭터로 전용 광추보다는 1 돌파를 우선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리는 캐릭터입니다.

사냥꾼 5재를 썼는데 딜만 조금 아쉬울 뿐..

블랙스완 V5 스킬, 필살기, 행적 계수 보러 가기~

블랙스완 V5 전용 광추 보러 가기~

2024년 1월 9일 수요일 V3 패치

드디어 테스트 서버에서 V3 패치가 됐습니다.
블랙 스완의 변경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특성 - 끝없는 운명의 배틀
[성례] 최대 스택 99 -> 50으로 너프.

솔직히 명함 + 전무 유저분들이나
1 돌파를 노리시는 분들은 신경 안 쓰셔도 될 듯?

하지만 고돌파나 카프카가 고돌파인 유저분들은
고점이 확실히 너프 되었기 때문에..
체감이 확 되실 거라고 봅니다..ㅠㅠ

보통 명함 + 전무 기준으로 궁 돌리면
40 스택까지는 그냥 올린다고 본다면..
카프카가 돌파가 높으신 분들은 너프 체감이 크다고 봅니다.

2024년 1월 16일 화요일 V4 패치

이번주 화요일 V4 패치가 되었습니다.
일단 먼저 블랙 스완의 변경점을 살펴보면..
일단 필살기 에너지 필요량 120으로 하락 ->  버프.


적이 아군의 단일 공격 중 지속 피해를 1회 받을 때마다
65%의 기본 확률로 [성례] 1 스택에 빠지며,
단일 공격 내 최대 3 스택까지 빠질 수 있다.

적 대상이 전투에 돌입할 때 65%의 기본 확률로 [성례] 1 스택에 빠집니다.
적이 아군의 단일 공격 중 지속 피해를 1회 받을 때마다
65%의 기본 확률로 [성례] 1 스택에 빠지며,
단일 공격 내 최대 3 스택까지 빠질 수 있다.

이게 뭔 소리냐 하면 전투 돌입 시 바로 [성례] 스택이 쌓인다는 소리.
[성례] 스택을 쌓기가 아주 쉬워졌습니다.
엄청난 버프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2돌파도 변경되었습니다.
[성례] 상태의 적이 처치될 시
100%의 기본 확률로 인접한 목표를
[성례] 5 스택에 빠뜨린다 -> 6 스택에 빠뜨린다.
변경되어서 버프 패치가 되었습니다.
사실 엄청난 상향까지는 아니라서..
여전히 1 돌파가 가성비 돌파라고 할 수 있어요.

2024년 1월 19일 금요일 V5 패치

금요일 패치는 사실상 마지막 패치입니다.
성능 패치는 전혀 없고, 명칭 변경 패치만 있었습니다.

[성례] -> [아르카나]
[폭로] -> [발로]
3돌 "내장 속 동요" -> "요동치는 내장"

개인적으론 조금 아쉽습니다만..
성능은 1 돌파만 한다면 무척이나 뛰어나며
명함 + 전광 경류 파티와 맞먹는 딜을 뽑아냅니다.
카프카가 애정 캐릭이면 꼭 뽑으시길 권장드리며
지속 딜러 파티를 플레이하기 싫으신 분들은 걸러도 될 듯.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V5 스파클 정보


두 번째 5성은 스파클입니다.
양자 화합 캐릭터로 나왔습니다.
우리에겐 하나비로 익숙한 이름의 캐릭터죠..
(이름 도대체 왜 바꿈?)

하여튼, 양자계의 브로냐입니다.
안타깝게도 브로냐처럼 턴을 당겨오는 건 아닙니다.
그냥 행동게이지를 증가시키는 메커니즘입니다.

그래서 가끔 딜러에게 스킬 사용 시
그다음 행동으로 안 올 때가 있습니다.
자세한 턴과 행동게이지 메커니즘은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스타레일 턴, 행동게이지 기초 가이드 보기!!

양자 파티의 희망답게
파티의 딜러의 딜이 엄청 올라갑니다.
게다가 전용 광추조차도 딜에 관련된 능력이..
개인적으로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땐
은근히 제레랑은 안 맞습니다..
딜은 확실하게 늘어나는 것 같은데..
뭐랄까? 사용감이 영 별로라고 해야 하나?
스킬 포인트도 남아돌고..ㅠㅠ

그래서 청작이랑 정말 조합이 좋았고
음월, 경원이랑 잘 맞는다는 소리가
커뮤니티에서는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일단 필자는 경류, 제레, 블레이드, 히메코 등
여러 캐릭터랑 사용해 보았는데
필자가 들고 있는 캐릭터 중에서는
당연히 제레랑 잘 맞았습니다.
조금 더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스파클 V5 스킬, 필살기, 행적 계수 보러 가기~

스파클 V5 전용 광추 보러 가기~

2024년 1월 9일 수요일 V3 패치

스파클은 많은 변경점이 생겼습니다.

추가능력) 야상곡
크리티컬 확률 5% 증가 -> 공 15% 증가
모든 아군 양자 대미지 증가 5%/15%/30%
-> 양자속성 아군 공격력 증가 5%/15%/30%

 

돌파 [성흔]
1돌 :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 속도 12% 증가 -> 공 25% 증가
2돌 : 특성의 각 스택 효과는 추가로 아군이 피해를 가할 시 목표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한다 3% -> 8%
6돌 :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로 증가 40% -> 20%

 

비술
전투 스킬 포인트 1pt 회복 -> 3Pt 회복

 

버프나 너프라고 평가를 하기보단
전체적인 능력치가 바뀌었습니다.

양자 속성 캐릭터를 한정으로 버프를 주지 않고
전체적인 아군의 대미지를 증가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죠.

안 그래도 제레나, 청작, 설의하고
어울리지 않고 음월이랑 더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는데.. 더 잘 어울리게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의 버프는 스킬 계수값이 높은 캐릭터랑
잘 어울리는 버프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스타레일 캐릭터 중에서
스킬 계수가 가장 높은 캐릭터는??
네, 바로 음월입니다.

솔직히.. 너무 마음에 안 드네요..

양자 캐릭터들의 희망이라고 보려고 했지만..
행동 게이지 증가는 제레랑 너무 안 어울리고..
치확을 공%바꿔서 제레 세팅도 힘들어졌네요..ㅠㅠ

개인적으론 너프 같습니다.
왜냐고요? 저 제레 맘이거든요..ㅋㅋㅋ

2024년 1월 16일 화요일 V4 패치

스파클은 광추부터 전투 스킬, 돌파 효과까지
또 많은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수치는 줬다 뺐었다 다시 줬다.. 느낌..
그리고 돌파 효율은 진짜 좋아졌습니다.

먼저 전투 스킬입니다.
치명타 피해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36% + 스파클의 치명타의 16%

24% + 스파클의 치명타의 45%
이렇게 변경되었습니다.

이게 수치로만 보면 너프인데.
실제적으로 사용해 보면 그렇게 큰 차이는..ㅠ

그리고 전용 광추 변경점입니다.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4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3 턴.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 보유 시, 장착한 캐릭터 동료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24%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32%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3 턴.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 보유 시, 장착한 캐릭터 동료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28% 증가한다.

즉, 자신의 치명타 피해 감소
동료의 치명타 피해 증가인데..
이게 결국 전투스킬 너프로 인해서
실질적인 값이 똑같습니다..
이게 무슨 조삼모사 패치를 하는지..ㅋㅋ

마지막으로 돌파 변경점입니다.
1 돌파의
필살기가 가하는 [기이한 수수께끼]의 지속 시간이 추가로 1 턴 증가하며,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의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공격력 버프가 40%로 버프 되었습니다.

6 돌파의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로 증가하며,
증가 수치는 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20%와 동일하다.
치명타 피해의 30% 동일하다로 버프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성비 좋은 버프입니다.
저점과 고점을 모두 올려준 버프입니다.

2024년 1월 19일 금요일 V5 패치

마찬가지로 텍스트 변경 패치만 있었습니다.
1돌 "의심에 대한 방치" -> "불신의 정지"

6돌 "복수 해답" -> "다중 해답"

개인적으로 양자 파티의 전용 화합 캐릭터로
출시되어서 양자 파티를 살려줬으면 했는데..
결론만 따지면 음월의 수혜가 더 큰 패치로 끝이 났습니다..
정말 스파클은 굳이 양자 파티를 완벽하게 하려고
뽑을 이유는 없을 듯합니다..
사용감도 브로냐보다 별로였고..
제레, 청작이랑 생각보다 어울리지도 않아요..
진짜 실망스러운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어디까지나 이건 필자의 생각입니다.
막상 본섭에 출시되면 평가가 달라질 수도 있어요.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V5 게임 변경점


일단 3 행성 페나코니가 나왔습니다.
정말 할 거 많고, 스토리 많고
아마도 처음 패치날에는 정신없을 것 같네요.

필자는 스토리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스포 당하기 싫어서요.. ㅋㅋㅋ

편의성이 많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특히 유물 쪽에서 많이 업데이트되었으니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여러 변경점이 많은데 공개하진 않겠습니다.

그런데 진짜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얼른 본 서버에서도 2.0 나왔으면 좋겠네요.

2024년 1월 19일 V5 게임 변경
몬스터의 변경점을 위주로 패치되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유출 정보
2.0 버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만..ㅠ

V5 패치로 인해 2.0 버전의
최종 패치 내용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스파클은 정말 이도저도 아닌 캐릭터.
블랙 스완은 아주 만족스러운 패치.
2.0 스토리는 최고로 좋았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1 버전 패치에서 다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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