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괴 스타레일 : 3.0 버전 유출 V4 더 헤르타, 아글라이아, 신규 광추 성능 스킬 조합 정보 공략

키덜트 리뷰어 2024. 12. 24.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유출 V4 더 헤르타 아글라이아 정보

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진짜.. 혼돈의 3.0 버전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타레일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ㅠ

오늘은 진짜 3.0 버전
테스트 서버를 즐기면서..
오만 생각이 다 든 날입니다.

신규 캐릭터들의 디자인과 컨셉.
정말 아름다운 신규 행성과 맵.

그리고 토 나오는 신규 기믹..
마지막으로 미친 인플레의 시작..ㅠ

진짜 망각의 정원 12층..
이제 명함 + 전광 유저는 클리어가
불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필자도 간신히 풀별 했어요..

자, 그럼 길게 이야기할 거 없이
바로 포스팅으로 들어가 볼게요!!

붕괴 스타레일의 2.7 버전 기준
캐릭터 티어표가 궁금하시다면??
▽▽▽▽▽▽

스타레일 종합 티어표 보기!!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더 헤르타 V1 정보

네, 3.0 버전 전반 픽업
더 헤르타입니다.

헤르타의 5성 버전이며
진정한 헤르타의 본체죠.

4성 헤르타와 동일하게
얼음 속성 지식 캐릭터입니다.

드디어 얼음 속성 딜러가 나왔네요..ㅠ
경류야 자리를 내드려야겠다..

자, 일단 모션부터 볼까요?

헤르타 스킬, 필살기, 비술

먼저 평타입니다.
단일 공격 얼음 피해입니다.
네,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두 번째 전투 스킬입니다.
3명의 적에게 얼음 속성 피해를 주고
적에게 [해독]이라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해독]을 적이 보유하면
더 헤르타의 강화 전투 스킬이 피해가
스택 당 8%가 증가합니다.
최대 스택은 42 스택..ㄷㄷ
게다가 추가로 지식 운명의 길의
캐릭터가 2명 이상 있으면
스택 당 피해가 8% 추가 증가합니다.

미친 버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스택 기준으로
42 X 8 = 336%라는 계수이며
지식의 운명의 길 캐릭터가 있으면
336 X 2 = 672%..ㄷㄷ  

강화 전투 스킬입니다.
[영감]을 소모해서 피해를 가하고
해독 스택을 1 스택 부여합니다.

인접한 적에게 또 피해를 2회 입히고
마지막으로 모든 적에게 추가 피해를
또다시 입히는 스킬입니다.

진짜 해독 풀 스택 후 대미지가
미쳐 날뛰는 수준까지 올라갑니다..ㄷㄷ

이 강화 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해독] 스택이 1 스택으로 초기화되니
그 점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영감]이란 무엇인가??
그건 바로 필살기에 있습니다.

더 헤르타의 필살기입니다.

일단 모든 적의 [해독] 스택을 정리해 줍니다.
무슨 소리냐면 [해독] 스택이 높은 적이
부하 몬스터라면 정예 몬스터로
[해독] 스택이 이전됩니다.

즉, 보스 몬스터를 더 세게 때린단 소리.

그리고 헤르타의 공격력 증가 후
헤르타가 필살기를 날린 후
바로 즉시 행동합니다.
그리고 [영감]을 1 스택 획득합니다.

요약하자면 필살기를 사용하면
더 헤르타는 공격력 증가 + 광역 공격 + 즉시 재행동에
강화된 전투 스킬 사용 가능해집니다.

진짜 미친.. 정말 지식의 왕이 오셨다..ㄷㄷ

마지막 헤르타 비술입니다.
전투 시작 시 공격력 40% 증가.
모든 적에게 웨이브마다
[해독] 4 스택씩 부여.
마지막으로 맵의 보물상자를
최대 3개까지 찾아줍니다.

편의성 + 버프 둘 다 갖춘
비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 = 허구 이야기의 신입니다.
단, 파티에 제이드가 있어야
[해독]의 스택이 잘 쌓입니다.

즉 제이드 유저라면 무조건 뽑는 걸 추천.
그리고 허구 이야기를 쉽게 깨고 싶다? 추천.

하지만 혼돈에서는 진짜 힘을 못 써요..ㅠ
딜은 잘 나오는 편이긴 한데..
스킬 포인트가 감당이 안 됩니다..
필살기도 생각보다 에너지 요구치가 높아도
자주 사용하게 되어서 좋은데..
사용해 보면 지식 캐릭터의 단점이 보입니다.

단, 아직까지 V1 버전이라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는 거~

 

자세한 더 헤르타의 스킬 계수와
특성, 성흔 등을 알고 싶다면??
▽▽▽▽▽▽

더 헤르타 정보 자세히 보기!!

더 헤르타 V1 전용 광추 정보

더 헤르타의 전용 광추입니다.
이야.. 역시 지식 광추는
성능 하나만큼은 뛰어납니다..

1. 치명타 확률 12% 상승.

2. 필살기 발동 시 장착 캐릭터
전투 스킬 및 필살기 피해 48% 증가.

3. 필살기 발동 중에 소모한 에너지가
140Pt 이상이면 스킬 포인트 1 회복.
단 2 턴마다 한 번 가능.

범용성은 정말 끝내주네요.
하지만 에너지 통이 140Pt 이상만
스킬 포인트 회복하는 점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ㅠㅠ

지식 캐릭터 중에 140Pt 넘는
캐릭터가 손에 꼽거든요..ㅠㅠ
(청작, 제이드, 라파, 아젠티)

어찌 됐든 필수급의 광추는 아닙니다.
대체되는 광추가 지식에는 많으니깐요.

더 헤르타 V3 전용 광추 정보

가하는 피해 증가가 48%에서
60%까지 상향되었습니다.
(명함 기준입니다.)

게다가 필살기 발동 후
스킬 포인트를 회복하는데..
이걸 매턴마다 회복합니다..ㄷㄷ

진짜 전광 무조건 뽑아야 함..
전광이 진짜 진짜 좋아졌음.

이로써 지식 관련 광추는..
다 개사기인 걸로 확정..ㅋㅋ

더 헤르타 파티 조합

일단 최고점 조합은
당연하게도 제이드와 같이
파티 구성을 하고 나서
로빈에 풍요, 보존 캐릭터를
넣어주는 파티입니다.

무조건 지식 캐릭터를 하나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지금 제이드가 없을 때는
최고 대체 캐릭터로 4성 헤르타.

어벤츄린 자리에는 곽향이
제일 어울리긴 하는데..
곽향이 없더라도 필살기 사이클은
전혀 문제없이 돌아가서 필수는 아닌 듯?
영사 넣어도 파티가 잘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에충 매듭보다는 공격력 매듭을
추천하는 이유가 사이클이 문제가 없어요.

붕괴 스타레일 더 헤르타 세팅

이즈모 세트와 뭇별 세트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얼음 속성 구체나 공격력 구체 중
부옵션이 좋은 걸 추천드리며
매듭은 공격력 매듭을 추천.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2 더 헤르타 변경점

V2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역시 쉬어가는 버전..ㅠㅠ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3 더 헤르타 변경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냥 엄청난 버프를 받았어요..
아마 역대급 버프가 아닐까?
심지어 허구 이야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캐릭터를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버프 했음..

출처 - 아카라이브 잔다르님

일단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필살기 버프
공격력 증가가 64% -> 80%
지속시간이 2 턴에서 3 턴으로 상향.

2. 특성 너프
피해 관련 계수가 5% -> 4%

3. 비술 버프
웨이브 시작 시 모든 적에게
[해독] 4 스택을 줍니다.
->
웨이브 시작 시 정예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해독] 25 스택을 줍니다.

4. 추가 능력 버프
지식 운명의 길 [해독] 1 스택에서
2 스택 부여로 상승.
강화 전투 스킬 발동 시
42 스택 이상이면 가하는 피해 증가가
50%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

5. 돌파 관련 전부 버프
1 돌파 강화된 전투 스킬 발동 후
[해독]이 초기화되면 목표의
스택이 10 스택 이상이면
스택 수를 10 스택 부여함.
즉, 상시 10 스택 부여가 가능.

2 돌파 강화 전투 스킬 발동 시
행동 게이지가 최대 25% 증가.

4 돌파 지식 캐릭터들의
속도 증가가 12% 상향.

6 돌파 필살기의 피해 배율이
증가하고 얼음 저항 관통 20% 추가.

 

결론 = 진짜 진짜 좋아졌습니다.
특히 명함부터 돌파까지 전부 좋아져서
가성비, 돌파 효율 다 좋은 캐릭터.

여기서 마무리되면 딱 좋을 듯..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4 더 헤르타 변경점

네, 해석하자면..
번역 변경밖에 없습니다.
밸런스 변경 X..
이러면.. 더 헤르타쪽으로
기울어지는데요..??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1 아글라이아 정보

3.0 버전 후반 픽업 캐릭터.
스타레일 신규 운명의 길
번개 속성 기억 아글라이아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글라이아의
정보가 궁금하거나 기억 운명의 길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일단 기억 운명의 길의 특징은
빙결 관련 특징이 아니라
소환수의 관련 능력입니다.

이런 식으로 기억의 정령을
따로 스펙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얘도 따로 행적을 찍어줘야 합니다.
스킬 및 특성까지 볼 수 있죠.

그래서 아글라이아는 소환수를
소환해서 싸우는 추가 공격 메인 딜러.
자, 일단 스킬, 필살기 모션을 볼까요?

아글라이아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비술

일반 공격입니다.
번개 속성 단일 공격입니다.
모션 너무 이쁘고오오~

전투 스킬입니다.
소환수 [의상공]의 HP를 회복합니다.
그리고 소환수에 버프를 넣습니다.
만약에 소환수가 없을 시
필드에 소환수를 소환합니다.

뭐.. 그냥 회복기입니다.
필자가 아글라이아를 몇 번
망각의 정원에서 굴려 본 결과
전투 중에 죽는 경우는 없어요.

그래서 필살기 사용 후
죽는 경우에 전투 스킬로 소환함.

소환수가 공격하는 모션입니다.

필살기입니다.
아글라이아의 알파이자 핵심.

아글라이아가 [지고의 자태] 상태로
돌입하고 바로 즉시 행동합니다.
이해가 안 되신다면 경류 강화 전투 스킬과
비슷한 메커니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타가 강화 평타로 바뀌고
소환수의 속도 증가 특성을
본인이 획득하여 속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소한수는 제어 디버프
면역 상태로 바뀝니다.

위와 같이 저게 끝나면 사라지고
필살기 [지고의 자태] 상태 끝.

그리고 소환수가 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한 4번에서 5번 발동 가능.

딜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필살기를 빨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캐릭터인데..

문제는 필살기 필요 에너지가..
350이나 됩니다..ㄷㄷ

이 필살기 에너지 통 때문에
선데이와 곽향이 필요합니다..ㅠㅠ
그래야 사이클이 빨리 돌아요.

물론 필자는 곽향이 없어서
선데이로 굴려봤는데..
선데이만 넣어도 잘 굴러가긴 함.

비술입니다.
전투 진입 시 번개 속성 피해
랜덤으로 적에게 [틈새를 메우는 실]
디버프 상태에 빠뜨립니다.

뭐, 그냥저냥 좋은 비술.
전투 진입 전에 사용하는 걸 추천.

 

결론 = 단순하게 강합니다.
일단 필자가 대충 유물 맞추고
필살기 강화 평타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단일 18만
다수는 41만까지도 나왔어요.

게다가 추가 공격으로
소환수가 때리는 딜도
7만 정도 뜨더라고요..

그냥 단순하게 체급이 높습니다.
솔직하게 명함이라도
뽑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단점을 굳이 말하자면..
허구 이야기는 조금 별로고
종말에선 보통의 딜러급 활약을 합니다.

그런 걸 다 떠나서 새로운 딜러라
너무나도 플레이가 재밌다는 거~

 

자세한 아글라이아의
스킬, 필살기, 특성 등의
계수가 궁금하다면??
▽▽▽▽▽▽

아글라이아 계수 정보 보기!!

아글라이아 V1 전용 광추

아글라이아 전용 광추입니다.
아.. 어쩔 수 없이 뽑아야 함..ㅋㅋ

왜냐하면 물론 4성 기억 광추가
추가되기는 되거든요??

근데 성능이 구려서
이걸 강제로 뽑아야 합니다.

일단 성능은 진짜 좋은 건 당연.
좀.. 강제로 뽑아야 하는 건 짜침..ㅠ

아글라이아 V2 전용 광추 변경점

결론은 광추의 최대 중첩수가
3 중첩에서 6 중첩으로 변경.
중첩 당 치명타 피해가 15% -> 9% 변경.
일반 공격 피해 스택 당 15% -> 9% 변경.

즉, 스택은 많아졌으나
최대 치명타 피해와 일반 공격 피해는
54%로 상향되었습니다.

이거 좋아해야하는 거 맞죠??ㅠ

아글라이아 파티 조합

개인적으로 굴려 본
아글라이아 최고 조합입니다.

곽향자리에 부현, 나찰 넣어도 됩니다만..
사이클이 조금 꼬이는 게 단점.

특히 곽향 1 돌이면..
진짜 아글라이아랑 잘 어울림.

하.. 곽향을 못 뽑은 게
진짜 진짜 후회되네요.

V3 기준으로 그냥
기억척자는 더 헤르타 주고
아글라이아한테는 로빈 줬습니다..

이게 제일 무난하네요..

이번 너프 체감이 너무 심해서..ㅠ
딜 상승 서포터를 하나 더 붙여야 함.

아글라이아 세팅 추천

신규 유물 세트인
영웅 세트를 추천드리며
장신구는 무조건 낙원 세트.
진짜 딜 차이가 심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속성 구체나 공구체 아무거나
그리고 매듭은 필자는 에충 매듭 장착했습니다만..
공격력 매듭 장착하셔도 될 듯?

 

2024년 12월 7일 기준으로도
아직까지 V1이니 조금 지켜봅시다.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2 아글라이아 변경점

마찬가지로 V2에서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일단 쉬어가는 버전 같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3 아글라이아 변경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너프.. 얘는 또 엄청 너프..ㅠㅠ

1. 강화 일반 공격
아글라이아, 의상공 소환수의
공격력이 감소하였습니다.
220%/88% -> 200%/80%
너프입니다.

2. 특성
의상공의 기본 속도가
기본 40Pt에서 아글라이아의
기본 속도 35%로 변경됩니다.
[틈새를 메우는 실]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아글라이아의 공격력 30%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도가 120부터 42Pt가 되므로
버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3. 비술
전투 진입 후 에너지가
30Pt 회복하는 옵션 추가.

4. 기억의 정령 의상공 스킬과 특성
확산 강인성 감소가 20/10 -> 10/5
스택당 속도가 60에서 50으로 감소.
즉, 둘 다 너프입니다.

5. 추가 행적 관련
전투 스킬 발동 및 전투 진입 시
의상공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옵션이
전투 시작 시 자신의 에너지가
50% 미만이면 50%까지 회복하는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너프인 것 같습니다.
딜이 너무 확 줄어들었어요..ㅠ

6. 돌파 관련

1 돌파 : 연속 행동 시 방어 무시 스택이
행동 시 방어 무시로 변경.
방어 무시 스택 당 25% -> 14%
최대 스택 수 2 -> 3으로 변경.

2 돌파 : 4 돌파랑 위치 바뀜.

4 돌파 : 2 돌파랑 위치 바뀜.

6 돌파 : 행동 게이지 증가 효과
획득 시 강화 일반 공격의 피해 배율이
속도 0.4% 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아글라이아 or 의상의 속도가
160/240/320 초과 시
연계 공격 피해 10%/30%/60% 증가.

즉, 1 돌파, 6 돌파 전부 너프..ㅜㅜ

 

결론 = V3는 최악의 너프..
솔직히 그래도 강력하긴한데..
조금 짜치게 너프 먹었습니다.
설마 진짜로 상시로 편입되는건가??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4 아글라이아 변경점

네, 헤르타와 마찬가지로
변경점이 전혀 없습니다..
음.. 상시로 들어오면 좋겠다..ㅋㅋ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1 기억 척자 정보

주인공 개척자의 4번째 운명의 길.
바로 기억 운명의 길 개척자입니다.
얼음 속성 기억 캐릭터.

아마도 이번 기억의 운명의 길이
추가됨으로써 나온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픽업 캐릭터 말고
기억 운명의 길 캐릭터가 없으므로..

어찌 됐든 성능은 거의
화척자랑 동급 그 이하입니다.

뭐, 무료 캐릭터치곤
상당히 괜찮은 축에 속합니다.

아글라이라랑 마찬가지로
정령이 따로 존재하며
정령의 행적을 따로 찍습니다.

근데 테스트 서버에서는
화척자 풀 행적이라
여기서도 자동으로 풀 행적이네요.

기억의 척자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비술

네, 얼음 속성 일반 공격.
뭐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기억 척자의 전투 스킬.
기억 정령 미미를 소환하고
미미가 이미 필드에 있을 때는
미미의 HP 60%만큼 회복.
그리고 미미가 [충전]을 10% 획득합니다.

자, [충전]은 나중에 설명드릴게요.

이건 미미가 공격 시
공격하는 모션입니다.

미미도 신군, 아글라이아의 소환수와
마찬가지로 자기 차례가 오면 공격을 합니다.

자, 미미는 서포터 능력이 있는
기억의 정령입니다.
미미는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자신의 치명타 피해 + 18%를
더한 값만큼 증가시킵니다.

즉, 미미는 필드에 존재함으로써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평균적으로 30% 넘게 올려주죠.

게다가 자기 차례가 되면
위와 같이 단일 적에게 4회의 피해
마지막 한 방은 전체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충전]이라는 스택을 획득하는데
그게 100%가 되면 지정되어 있는
단일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100%
증가시켜 주며, [미미의 응원]이라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미미의 응원]은 아군이 공격 시
38%라는 [확정 피해]를 입히는데
이게 어떤 효과도 받지 않는 무속성 피해입니다.

미미를 소환하고
[충전] 20%를 획득하며
모든 적에게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네, 간단하게 이게 답니다.

 

결론 = 범용성 좋은 서포터이자
서브 딜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억의 척자가 파티에 있으면
전체적인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고
아군의 행동 게이지까지 증가시켜 주는
아주 범용성이 뛰어난 캐릭터죠..

하지만.. 미미가 주는 버프가
결계 방식의 버프가 아닌
단일 버프이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면
행동 게이지 증가 때문에
파티 사이클이 많이 꼬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이 꼬여요..ㅠ)

게다가 위에 말씀드린
[확정] 피해의 계수는 버프를 받는
아군의 필살기 에너지 총량에 비례..
그러므로 운리, 아글라이아, 아젠티가
가장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버프라..
생각보다 범용성이 아직은(?) 떨어집니다.

하지만 스킬 포인트를 쓰지 않고
높은 치명타 피해의 버프를 부여하고
은근히 쏠쏠한 강인성 감소의 추가 공격은
생각보다 사용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아직까지 연구가 필요한 것 같아요.

 

기억의 척자의 자세한 계수값과
특성, 돌파가 궁금하다면?
▽▽▽▽▽▽

기억 척자 정보 보러 가기!!

기억의 척자 V3 추천 광추

많은 신규 기억의 광추가
나왔지만 현시점에서는
기억 척자와 가장 잘 어울리는
광추라서 장착했습니다.

일단 이거 말고는 딜러 광추라
서포터 광추라 이거 장착했어요.

기억의 척자 V3 파티 조합

이 글 작성 중에
갑자기 V3로 패치돼서
적어보자면.. 시원시원합니다.

위 파티로 허구 이야기는
무조건 4만 점임..ㅋㅋ

그만큼 사이클도 잘 돌아가고
더 헤르타 상향 먹어서
정말 정배 파티인 듯..

기억의 척자는 기본적으로
서포터 성향이 심해서
사실 아무 파티에 넣어도
밥값은 하는 캐릭터입니다.

 

기억의 척자 세팅은
그냥 속도 + 속도 세트로
2 + 2 세트로 맞춘 뒤
옵션은 생존 옵션 넣었습니다.

이것도 정석 나오면 수정할게요.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3 기억의 척자 변경점

1. 에너지 최대치 150pt -> 160Pt (너프)

2. 필살기의 미미 충전이 20% -> 40% (버프)

3. 특성 아군 에너지 회복이 6Pt 회복할 때마다
-> 10Pt 회복할 때마다 충전 1%로 변경. (너프)

4. 기억의 정령 미미가 주는 치명타 피해 증가가
12% + 18% -> 12% + 24%로 변경. (버프)

5. [미미의 응원] 버프 보유 시
아군이 주는 추가 확정 피해가
38% -> 28% (너프)

6. [미미의 응원] 보유한 아군의 에너지가
80Pt 보다 높을 경우 10Pt 초과 당
확정 피해 배율 1.5% 증가, 240Pt 당 24% 증가.
->
100Pt 보다 높을 경우 10Pt 초과 당
확정 피해 배율 2% 증가, 200Pt 20% 증가. (너프)

7. 미미의 필드 진입 시 충전 35% -> 40% (버프)

8. 1 돌파 [미미의 응원]이 마스터에게도 적용 (버프)

9. 2 돌파 얼음 속성 파티원이 행동 시
충전 3% 획득, 턴마다 최대 3회 발동, 미미 턴 시작 시 초기화
->
미미를 제외한 아군 기억 정령 행동 시
개척자 에너지 8Pt 회복, 턴마다 최대 1회 발동, 개척자 턴 시작시 초기화
(개인적으론 버프 같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4 기억의 척자 변경점

마찬가지로 변경점이 없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3.0 V3 기준 신규 유물

양자 관련 신규 우물입니다.
장착한 캐릭터의 속도가 [감소]하고
전투 진입 시 속도가 낮을수록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옵션입니다.

심지어 이 효과는 [소환수]에게도
적용되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딱 맞는 캐릭터는 없는데..
차차 나올 캐릭터들을 위해 출시된 듯싶습니다.

2024년 12월 17일 V3 변경

4 세트의 효과에
속도 감소가 12% -> 8%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속도 95 미만일 때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40% -> 32% 감소.

즉, 너프 되었습니다..ㅠㅠ

이것 때문에 양자 캐릭터들도
쓰기 어려운 유물이 되었어요..
속도 조건을 충족시키기 어려워졌습니다.

3.0 버전 두 번째 신규 유물
영웅 세트입니다.

생긴 것도 딱 그리스 로마 신화 디자인.
그래서 아글라이아 전용 유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아마 [기억 정령] 관련 캐릭터들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성능은 아주 뛰어난 편.

붕괴 스타레일 3.0 콘텐츠 관련 정보

자, 망각의 정원 관련 내용입니다.
위 그래프는 보스 피통 그래프입니다..ㅋㅋ
각각의 버전별 HP 그래프인데..
이번 3.0 버전에서 수직 상승했어요..ㅠ

이번 V3에서 너프를 살짝 먹긴 했는데..
그마저도 전반은 결국 더 어려워졌음..

이젠 명함 + 전광 유저들은
0 라클은 아예 불가능해졌어요.

클리어 자체도 어려워졌고..
인플레가 점점 심해지네요..ㅠ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붕괴 스타레일 3.0 버전
V4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신규 행성으로
가는 버전 초반이 제일 재미있는데..
얼른 내년이 기다려지네요.

아.. 그런데 기존 캐릭터들
인플레 때문에 묻히는 거..
은근히 킹 받는데요??

이것도 결국 원신 꼴 날 것 같은데..
이제 지갑도 여유롭지 않은데
참.. 게임이 명품보다 비싼 듯..?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