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Zenonia] :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일 사전예약 정보 직업 사양
안녕하세요 ~ 게임 리뷰어 키덜트 터틀맨입니당 : D
오늘은 2023년 6월 27일 정식 출시일로 예정되어 있는 게임.
컴투스에서 제작하고 배급하는 게임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에 대한 내용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
제노니아 출시일과 사전예약
https://www.youtube.com/watch?v=zMGNA1KeF8s
공식 유튜브에 정식 출시일이 공개가 되었죠. 6월 27일로 공개되었습니다. 드디어 내일이네요 ㅎㅎ
기대도 많이 되고 걱정도 많이 되는 게임입니다.
https://game.kakao.com/ar/zenonia#share
위의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꼭!! 사전예약 하세요 : D
게다가 오픈 당일 바로 플레이 할 수 있게 사전 다운로드도 진행하고 있으니 이것도 추천드려요.
설치시간도 아깝자나요? ㅋㅋㅋ
벌써 사전예약 유저분들이 200만을 넘었습니다.. ㄷㄷ;; 과연 대작일 것인가??
제노니아 플레이 정보와 직업
먼저 제노니아는 요즘 대세인 카툰 랜더링 그래픽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요즘은 MMORPG 전부 카툰 랜더링 그래픽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사 그래픽들은 단점이 계속 플레이하면 눈이 피로해요.. 그나마 카툰 랜더링은 좀 덜한 듯합니다.
제노니아는 진짜 신기한 게 클래스 체인지 전환 시스템으로 직업 변경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직업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게임 플레이 중 직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전에는 총 5가지의 무기 스타일을 공개하였습니다.
각각, [대검], [지팡이], [활], [단검], [오브]입니다. 게다가 제노니아 개발진은 정식 출시 이후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무기 스타일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대검]은 근접적 위주의 전투 클래스입니다. 약간 탱커?? 같은 느낌의 직업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지팡이]는 마법사 클래스처럼 보이지만, 회복과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걸로 봐서는 서포터 같습니다.
[활]은 원거리 공격 위주의 클래스입니다. 필드 사냥에 우수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단검]은 약간 다른 RPG에서 본다면 도적? 같은 느낌의 직업 스타일이 보였습니다. 암살과 연계 스킬들을 들고 있습니다.
[오브]는 마법사 직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종 속성 마법과 주술을 통해 전투를 하는 직업 스타일입니다.
제노니아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다른 서버의 필드로 침투하여 벌이는 서버 침공전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대규모 콘텐츠는 길드 단위로 참여해야만 하는 제한적인 상위 콘텐츠 분류되어 있는 게 보통 정석인데..
반면 제노니아의 서버 침공전은 모르는 사람들도 참여해 한데 얽혀 침공전을 같이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어울리는 MMORPG로 유저들 간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 한 시스템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주 잘 만든 듯??
제노니아 플랫폼과 사양
보시다시피 제노니아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둘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양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2023년 6월 27일 출시 예정인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재미가 있을지는 플레이해 보아야 알 것 같긴 한데요..
게임 리뷰어로써 제발 국내 게임 시장이 좀 흥행할 수 있게 대작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최근에 여러 이슈로 인해 블랙 클로버 모바일도 망한 마당에 자꾸 중국 게임 시장에 밀리는 게임들만 나오니 속상하네요..
근데.. 중국 게임 재미있는 걸 어떡해?? ㅠㅠ 다음에도 더 알찬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당 :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