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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 4.6 아를레키노 성능 무기 별자리 성유물 재료 파티 조합 추천 공략 (2024년 4월)

키덜트 리뷰어 2024. 4. 25.

원신 4.6 아를레키노 성능 무기 별자리 성유물 재료 파티 조합 추천 공략 2024년 4월

원신 Genshin
아버지 내게 정답을 알려줘!!

안녕하세요.
호요버스 전문 리뷰어
키덜트입니다.

4.5 버전이 폭망 하고..
4.6 버전 방송이 나오고 나서
드디어 유저들이 기대하던 캐릭터.
우인단 서열 4위 아를레키노가 출시되었습니다.

심지어 작중 악을 담당하는 우인단의 상위 집행관이라
유저들의 기대가 정말 컸는데요..
(근데, 우인단 얘네들 보면 볼수록 악이 아닌데?)

그에 맞게 엄청난 성능, 간지를 자랑하는
캐릭터가 출시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월 24일 업데이트에
맞춰서 아를레키노의 모든 내용을
공략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 그럼 포스팅으로 가보실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9Tq-GNSmskM

벽난로의 집 아버지의 탄생 비화를 보면
아를레키노가 왜 캐릭터로써 완성도가 높은지
알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꼭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근데 호요버스야.. 너네 애니 잘 만드네?? -_-?)

원신 4.6 버전 아를레키노 추가
티어표를 보고 가실래요??
▽▽▽▽▽▽▽

원신 4.6 티어표 및 공략 보러가기!!

원신 아를레키노 성능 공략


원소 : 불

무기 : 장병기 (낫)

등급 : 5성

포지션 : 메인 딜러

4.6 버전 전반부에 등장한
장병기 불속성 메인 딜러 캐릭터입니다.

호두 이후로 드디어 불속성 근접 딜러가
한정 픽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게다가 호두는 자신의 피를 깎아서
딜을 넣는 방식의 캐릭터지만
아를레키노는 자신의 치료 효과를 봉쇄하고
오직 자신만이 자신을 치유하며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느낌은 호두 상위호완의 느낌이
강하긴 한데 계수값이나 여러 파티 조합을
고려해 봐서 사용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즉, 출시되어 봐야 알 것 같아요..ㅠㅠ)

그래도 영상으로 보나 테스트 서버 유저들의
평가를 종합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딜을 정말 강한 캐릭터입니다.
돌파를 하면 할수록 강해지는 캐릭터.

2. 범위가 생각보단 넓진 않습니다.
호두처럼 딜 타임이 있는데 이걸 벗어나면
호두처럼 약해지기 때문에 조금 아쉬움.

3. 1 돌파가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필수는 아니므로 명함만 뽑아도 댐.

4. 전용 무기 효율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렇게 4가지로 총평가를 하였습니다.

돌파 특성 재료

돌파 재료 특성 재료
불타오르는
미노
금빛 선율의
단편
무지개 장미 위관의 휘장 질서의 철학 위관의 휘장 타고 남은 촛불

무지개 장미 같은 경우에는
다행스럽게도 새 지역의 특산물이 아니라서
미리 파밍이 가능하다는 점.

위관의 휘장 같은 경우에는
아마 고인물들은 가방에 많을 거예요.

문제는 타고 남은 촛불입니다..ㅠ
4.6 버전 신규 주간 보스
아를레키노의 주간 보스 재료입니다..ㅠ
이것 때문에 파밍이 오래 걸릴 거라고 생각됩니다.

돌파 속성

기초 공격력이 무지하게 높습니다.
심지어 성장 능력이 치명타 피해..
누가 봐도 온필드 딜러 베이스 능력치.

아마도 체력이 높은 이유는
[생명의 계약] 때문인 것 같네요.

돌파 특성

출처 - 공식 카페

특성 [고통만이 갚을 수 있고]입니다.

위에 스크린샷에서 보셨듯이
적에게 X자 표시가 되고 그 적을 처치하면
아를레키노 본인에게 HP 130%에 해당하는
[생명의 계약]을 부여합니다.

그러고 나서 5초 후 핏값 결산으로 승급
그걸 회수 시 다시 아를레키노에게 [생명의 계약]을
부여하며 [재가 된 만상]의 상한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아를레키노가
적을 공격하면 핏값이라는 표식을 남기고
그 적을 처치하면 [생명의 계약] 상태가 됩니다.

[생명의 계약] 상태가 중요한
아를레키노에게는 좋은 특성입니다.

특성 [힘만이 지킬 수 있으며]입니다.

이건 간단하게 1000의 공격력 이상부터는
100 당 모든 내성이 올라가는 특성입니다.

즉, 상시적으로 아를레키노는
물리, 원소 내성이 20% 증가하는 특성.

타르탈리아 이후 등장한
전투 관련 생활 특성입니다.
게다가 최초의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특성입니다.

전투 상태일 때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자그마치 40%나 획득하고
아를레키노는 [떠오르는 재액의 달]로만
HP를 회복하는 특성입니다.

대미지가 강해지는 대신에
모든 치료 효과를 봉인하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아무 힐러나
파티에 기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를레키노 스킬 및 원소 폭발 설명

아를레키노 일반, 강공격

진짜 낫을 이용한 평타 모션은
정말 화려하고 간지가 넘치네요.

특히 강공격은 돌진 공격 후
홀드를 하면 위와 같이 이동기가 됩니다.
이 이동기는 물 위까지 걸을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은 5초로 짧습니다.

자, 여기서부터 아를레키노의
고유 능력이 발동됩니다.

일단 아를레키노가 [생명의 계약]이
HP 최대치의 30% 일 때
아를레키노가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때 아를레키노의 모든 공격이
불 원소 피해로 전환되는데
이 원소 피해는 다른 원소 부여 효과에
지장을 전혀 받지 않게 됩니다.

게다가 이 붉은 죽음의 무도회 상태에서
아를레키노의 일반 공격이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데 현재 [생명의 계약]을
7.5% 씩 소모하면서, 원소 전투 스킬의
대기시간이 0.8초 감소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생명의 계약]이
30%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변신
모든 공격에 불 원소 피해 추가
아를레키노의 일반 공격 대미지 증가.

원소 전투스킬 [재가 된 만상]입니다.
주변의 적들에게 불 원소 피해를 주고
그중에서 1명의 적에게 돌진 베기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원소 전투스킬을 맞은 적들에게
핏값이라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핏값의 내용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원소 전투스킬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핏값을 부여한 후 아를레키노가
강공격 또는 원소폭발로 핏값을 회수 및 제거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1개당 아를레키노에게
생명의 계약을 부여하게 됩니다.
이 수치가 개당 65%가 되며, 최대 145%까지 가능.

이 원소 전투스킬이 아를레키노의
핵심이자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이 스킬로 표식을 유동적으로 부여하면서
회수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즉, 랜덤성이 아닌 본인의 컨트롤로
부여 및 회수가 가능하므로
이 전투 스킬을 잘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를레키노의 원소폭발
[떠오르는 재액의 달]입니다.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원소 전투 스킬을 초기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아를레키노의 유일한 회복기이자
최고의 딜링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계수값이 666% 달하는 대미지와
회복량은 [생명의 계약] + 공격력을
기반으로 회복하는 수치를 지닙니다.

간지 + 페이커의 쉿을 동시에..

2024년 4월 24일 오후 10시 추가 내용
무조건 평타부터 찍어주세요.
평타 -> 원소 전투 스킬 = 필살기

지금 주간 보스가 한정적이라서..
평타부터 찍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원신 아를레키노 운명의 자리 돌파 공략


자, 일단 명함 효율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테스트 서버에서도 그랬듯이..
1 돌파가 가장 갑론을박이 심했죠.

자, 1 돌파는 최종적으로 봤을 때는
아주 좋은 별자리는 맞습니다.
1 돌파를 돌파하면 실드 캐릭터를
파티에 구성하지 않아도 돼서 좋은 건 맞아요.

하지만, 편의성과 딜은 증가하지만
굳이라는 느낌이 개인적으로 강합니다.
왜냐하면 보호막을 주는 캐릭터 자리에
서포터 캐릭터를 넣는다는 장점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붉은 죽음의 무도 상태에서만
경직 저항이 올라가므로 굳이?라는 느낌.

2 돌파, 4 돌파는 아를레키노에게
조금 미미한 돌파 효과라고 생각돼서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6 돌파는 진짜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계수값이 올라갔으며,
아를레키노의 공격에 치확, 치피가 올라가서
대미지 체감이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여긴 핵과금의 영역..ㅠ

결론 = 명함 또는 1 돌파 추천.

원신 아를레키노 무기 추천 공략


붉은 달의 형상

아를레키노의 전용 무기로
4.6 버전에 새로 나온 신규 장병기.
(아를레키노가 장착하면 낫으로 변합니다..ㄷㄷ)

말해봐야 뭐 합니까..
그냥 아를레키노와 딱 맞는 무기인데
외형까지 알맞게 변하는
바이럴 오지는 전용 무기입니다..ㅠ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뽑으라고 칼 들고 협박하는 수준..ㅠㅠ
아를레키노 추천 무기 1 순위.

붉은 달의 형상 무기 공략 [CLICK]

이미지를 클릭하면 무기 설명으로 이동

화박연

전용 무기와 공격력 스탯과
치확 스탯이 똑같은 5성 무기.

게다가 적을 명중 시 공격력 증가와
피해 증가까지 아를레키노에게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옵션입니다.

아를레키노 추천 무기 2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무기 설명으로 이동

호마의 창

호두 전용 무기이며
범용성이 뛰어난 5성 장병기.

치명타 피해 옵션이 있어서
세팅도 쉬운 편이며 대미지 효율도 좋음.

단점은 범용성이 너무 좋아서..
필요한 캐릭터가 많다는 점..ㅠㅠ

아를레키노 추천 무기 3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무기 설명으로 이동

결투의 창 (5 제련)

4성 무기로는 종결급 무기.
은근히 룩도 잘 어울리며,
성능 또한 아주 뛰어나고
치명타 확률을 올려줘서
전용 무기와 마찬가지로 세팅도 쉬움.

추가적으로 공격력도 올려줘서
정말 장착할 장병기가 없으면 추천.
아를레키노 추천 무기 4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무기 설명으로 이동

관홍의 창

종려 전용 5성 장병기.
공격력 증가 옵션이 뛰어나서
성유물에서 세팅이 잘 된다면
은근히 딜이 잘 나오는 장병기입니다.

게다가 보호막 존재 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2배로 늘어나서
아를레키노 명함 파티 조합에서
보호막 캐릭터와 시너지도 좋음.

아를레키노 추천 무기 5 순위.

아를레키노 무기 별 종합 순위

왼쪽부터 이름 설명

전용 무기

화박연

호마의 봉

결투의 창 (5 제련)

관홍의 창

식재

흑암창 (5 제련)

백술의 창 (5 제련)

적색 사막의 지팡이

천공의 창

예초의 번개

별의 낫 프로토타입

전체적으로 성능 비율을 보면
흑암창까지는 쓸만하다고 평가하고 있음.

원신 리딤코드 전부 입력하셨나요?
4.6 버전까지 유효한 리딤코드 보러 갈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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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리딤코드 입력하러 가기!!

원신 아를레키노 성유물 추천 공략


조화로운 공상의 단편

4.6 버전에 새로 나온 성유물.
옵션만 봐도 아를레키노의
전용 성유물인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애시당초에 어울리는 캐릭터가 아예 없음..ㅋㅋ

그냥 이것만 파밍 하시면 됩니다.

검투사의 피날레

아마도 모든 유저들의
가방에 쌓여있는 유물이 아닐까?

이 유물이 위에 보이는 공상 세트와
비슷한 딜량을 뽑아냅니다.
(물론 고점은 공상 세트)

공상 세트 파밍하는 와중에
가방에 쌓여있는 부옵션 좋은
검투사 4세트를 장착하셔도 됩니다.

또, 아를레키노가 장병기 캐릭터라
일반 공격 가하는 피해 옵션까지 유효함.

 

출시 전 성유물 추천이지만..
사실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거의 테스트 서버에서 위 성유물 2개가
정배였기 때문에 변하는 것이 없을 겁니다.

원신 아를레키노 파티 추천 조합


2024년 4월 25일 최종 수정.
여기서 추천하는 파티 조합이
가장 정석적인 조합들입니다.

아마 아를레키노 (명함) 기준으로
테스트 서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파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경직 저항 때문에 종려를 무조건 넣었고
추가로 증발 반응과 경직 저항에 행추
카즈하를 넣어 딜까지 높여주었습니다.

가끔 저 파티에서 종려가 없으면
배넷을 넣기도 하는데 나쁘진 않습니다.
베넷을 넣으면 공% 올려줘서 좋고
행추 한 명으로 경직 저항 해도 되긴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행추 + 종려를
둘 다 넣어주는 것이 안정감은 좋았습니다.

베넷을 넣어주면 [생명의 계약] 관리가
조금 힘들어서 그게 조금 아쉬울 뿐..

향릉을 베이스로 한 파티 조합입니다.
향릉의 우수한 ICD를 기반으로
파티를 구성했으며 개인적으로는
카즈하 + 베넷으로 파티 조합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를레키노가 1 돌파 이상일 때
가장 추천하는 파티인
일명 아 + 야 + 카 + 베입니다.

아를레키노가 1 돌파를 해서 경직 저항이 있고
그래서 종려, 행추 다 빼고 야란 넣어서
증발 관련 대미지 극대화 시켜주고
그리고 카즈하 넣어서 원소 반응 서포터
마지막으로 베넷으로 공뻥해주는 파티입니다.
(베넷은 진짜 빠질 수 없는 아를 전용 힐러.)

자, 푸리나랑 아를레키노랑
솔직히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만..
(푸리나 6돌이면 무조건 어울림..ㅠㅠ)

굳이 푸리나랑 쓰고 싶다면
추천하는 파티가 2개 있는데
아 + 푸 + 종 + 베
아 + 푸 + 카 + 베

이렇게 2 파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종려를 추천드립니다..
아를레키노 끔살 당할 때가 너무 많아서..

그냥 푸리나 다른 파티에 주세요.
6 돌파라면 모를까 너무 안 맞아요..
필자의 원신 티어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필자 푸리나 4돌인데도 안 맞아요..ㅋㅋㅋ

아를 과부화 조합입니다.
슈베르츠를 중심으로 야에 미코나
피슬을 넣어주고 힐러에 베넷으로 마무리.

딜은 은근히 잘 나오며 좋긴 한데..
과부화 자체가 근접 딜러랑 너무 시너지가 별로라..
개인적으론 추천하지 않는 조합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원신 신규 캐릭터
아를레키노의 종합 가이드 공략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정말 우인단은 간지 그 잡채의
집단이 아닐까..ㅋㅋ

4.6 버전에서 원신이
다시 옛 명성을 되찾으면 좋겠네요.

할 거 많아서 좋을 거 같으면 개추!!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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