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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5성 상시 캐릭터 돌파 효율 공략

키덜트 리뷰어 2023. 7. 4.

은랑
5성 최고의 캐릭터 은랑

안녕하세요 ~ 키덜트 리뷰어입니당 : D

오늘은 붕괴 1.2 버전이 나오기 전 상시 5성 캐릭터들의 각 돌파 효율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카이브 자료를 참고로 작성하였구요. 각각 돌파에 대한 효율과 그 이유를 적어보았습니다~

클라라


1) 반격표식 유지: 큰 체감 안됨 (보통 서브딜/탱으로 쓰고, 최대한 스포 안먹는 운영을 많이 하기 때문)

>> 메인 딜로 쓰겠다 하면 개인 체감이 다를 수 있음

2) 궁 발동 후, 공 30퍼: 그냥 좋음

4) 피격 후, 받피감 30퍼:  횡사하는 상황 없도록 하는 건데 나찰 전에는 꽤 좋았으나 이제는 굳이 싶은 성혼 

6) 필살기 반격횟수 증가, 파티원 피격시 50% 확률로 상시 반격: 안 좋을 수가 없음

>> 2돌, 6돌 좋음

브로냐


1) 스킬 포인트 리턴[50%확률] : 이건 그냥 좋죠 ㅎㅎ

2) 속도 증가 : 속도 증가는 모든 캐릭터 공통으로 좋은 옵션 

4) 추가 공격 : 바람 약점 상대로 쏠쏠함

6) e스킬 피증 1턴 증가 : 데미지 지속 증가니깐 좋음

>> 결론 다 좋음

히메코


1) 기세 몰이 후 속도 20퍼: 부족한 지식캐의 속도 보정은 언제나 개추

2) hp 절반 이하 대상 가피증 15%: 2돌인 것 치고는 아쉬움 없는 것 보다는 좋음

4) 전스로 약점격파시 추공 스택 충전: 혼돈 돌 때 시작시에는 1마리, 상시 쫄몹 2마리만 격파해도 추공 발동 됨 
6) 궁 시전시 단일 추가 타격 2회 발생: 단일 기준 히메코 궁이 230% >> 414%가 됨 (제레 궁 계수가 442%인거 생각하면 진짜 좋음)

>> 1돌, 6돌 좋음 / 4돌 배치따라 괜찮음

웰트


1) 추가 피증: 전스 기준 명함 대비 최종 딜 14.5퍼 증가

은랑
5성 최고의 캐릭터 은랑

안녕하세요 ~ 키덜트 리뷰어입니당 : D

오늘은 붕괴 1.2 버전이 나오기 전 상시 5성 캐릭터들의 각 돌파 효율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카이브 자료를 참고로 작성하였구요. 각각 돌파에 대한 효율과 그 이유를 적어보았습니다~

클라라


1) 반격표식 유지: 큰 체감 안됨 (보통 서브딜/탱으로 쓰고, 최대한 스포 안먹는 운영을 많이 하기 때문)

>> 메인 딜로 쓰겠다 하면 개인 체감이 다를 수 있음

2) 궁 발동 후, 공 30퍼: 그냥 좋음

4) 피격 후, 받피감 30퍼:  횡사하는 상황 없도록 하는 건데 나찰 전에는 꽤 좋았으나 이제는 굳이 싶은 성혼 

6) 필살기 반격횟수 증가, 파티원 피격시 50% 확률로 상시 반격: 안 좋을 수가 없음

>> 2돌, 6돌 좋음

브로냐


1) 스킬 포인트 리턴[50%확률] : 이건 그냥 좋죠 ㅎㅎ

2) 속도 증가 : 속도 증가는 모든 캐릭터 공통으로 좋은 옵션 

4) 추가 공격 : 바람 약점 상대로 쏠쏠함

6) e스킬 피증 1턴 증가 : 데미지 지속 증가니깐 좋음

>> 결론 다 좋음

히메코


1) 기세 몰이 후 속도 20퍼: 부족한 지식캐의 속도 보정은 언제나 개추

2) hp 절반 이하 대상 가피증 15%: 2돌인 것 치고는 아쉬움 없는 것 보다는 좋음

4) 전스로 약점격파시 추공 스택 충전: 혼돈 돌 때 시작시에는 1마리, 상시 쫄몹 2마리만 격파해도 추공 발동 됨 
6) 궁 시전시 단일 추가 타격 2회 발생: 단일 기준 히메코 궁이 230% >> 414%가 됨 (제레 궁 계수가 442%인거 생각하면 진짜 좋음)

>> 1돌, 6돌 좋음 / 4돌 배치따라 괜찮음

웰트


1) 추가 피증: 전스 기준 명함 대비 최종 딜 14.5퍼 증가

2) 특성 발동 시 에충: 상황 따라 궁이 턴마다 돌아감 재미도 챙기고 성능도 챙김

4) 속도 감소 확률 35퍼 증가: 감속 그냥 걸림 딜 세팅 도와주는 은랑 효저깎의 개인버전
6) 전스 타수 증가: 전스 기준 1돌 대비 최종 딜 15.9퍼 증가, 

6돌인 것 치고는 약간 아쉽지만 실제로 추가타가 강인성깎, 에충에도 도움 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성능은 훨씬 높음

>> 결론 다 좋음

게파드


1) 전스 빙결 확률 증가: 효명 세팅을 해줄 의미가 있는 돌파, 위급한 상황이나 연경과 쓸 때 아주 좋음

2) 전스 빙결 해제시 속도 감소: 큰 체감은 안되나 분명 의미는 있음

4) 아군 효저 20퍼 증가: 나는 이거 의의가 힐,탱 안정성 보조도 있지만 용골 공짜 발동에 있다 생각함

6) 사망시 즉시 행동 + 추가 회복: 이게 터질 수준이면 이미 의미가 없는 상황이라는거 다들 알고 있을 듯함, 상시 최약의 6돌이라 생각함

>> 1돌, 4돌 좋음

백로


1) [생명] 종료시 에충: 좋아보이는데 은근 못 받음, 세팅 할 때 사이클 대충 맞춰 놓기 때문에 더 체감하기 힘듬

2) 필살기 발동 후 치유량 증가: 없어도 상관 없는 수준의 옵션이라 생각함 조건이 많이 아쉬움

4) 전투스킬 사용시 힐 받은 아군은 힐 받을 때마다 가피증 10퍼 증가(최대 3중첩): 빡빡하게 혼돈 오를 때 힐을 누르고도 백로의 스포 소모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 하는 옵션, 혼돈 고층에서는 꽤 괜찮다고 생각함 ------>> 이 경우 2돌의 회복량 증가가 덤으로 좋아짐 

6) 부활 1회 증가: 전스 회복을 째거나(스포 아끼기), 일반적으로는 파티 전복을 막아주는 안정성의 끝인 돌파
게파드 6돌과 다르게 광역기 + 다굴 당해 죽을 아군의 케어가 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음

>> 6돌 좋음 / 4돌 상황 따라 괜찮음 (2돌은 덤)

연경


1) 빙결 대상 추가피해: 빙결 상대로 좋은데 시동 거는데 좀 걸림, 적극적으로 쓰기 좀 아쉬움 (게파드 1돌 들고 보조하면 좋음)

2) 에충: 특성 터져야 상황 따라 체감 되는 돌파인데 2돌인 것 치고는 아쉽긴 함

4) 얼음저항 관통: 게파드랑 보통 쓰기 때문에 얼음저항 관통은 상시로 받을 수 있음, 애매한 4돌 라인업 치고는 아주 좋음

6) 필살기 버프 들고 처치시 모든 버프 1턴 연장: 그냥 좋음

>> 4돌, 6돌 좋음 / 1돌 게파드 동원시 좋음


여기까지 상시 캐릭터들의 돌파 효율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원하는 애정의 캐릭터가 잘 뽑히길 ~ ㅠㅠ 저처럼 히메코 픽뚫 당하지 마시고요 ㅠㅠ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D

>2) 특성 발동 시 에충: 상황 따라 궁이 턴마다 돌아감 재미도 챙기고 성능도 챙김

4) 속도 감소 확률 35퍼 증가: 감속 그냥 걸림 딜 세팅 도와주는 은랑 효저깎의 개인버전
6) 전스 타수 증가: 전스 기준 1돌 대비 최종 딜 15.9퍼 증가, 

6돌인 것 치고는 약간 아쉽지만 실제로 추가타가 강인성깎, 에충에도 도움 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성능은 훨씬 높음

>> 결론 다 좋음

게파드


1) 전스 빙결 확률 증가: 효명 세팅을 해줄 의미가 있는 돌파, 위급한 상황이나 연경과 쓸 때 아주 좋음

2) 전스 빙결 해제시 속도 감소: 큰 체감은 안되나 분명 의미는 있음

4) 아군 효저 20퍼 증가: 나는 이거 의의가 힐,탱 안정성 보조도 있지만 용골 공짜 발동에 있다 생각함

6) 사망시 즉시 행동 + 추가 회복: 이게 터질 수준이면 이미 의미가 없는 상황이라는거 다들 알고 있을 듯함, 상시 최약의 6돌이라 생각함

>> 1돌, 4돌 좋음

백로


1) [생명] 종료시 에충: 좋아보이는데 은근 못 받음, 세팅 할 때 사이클 대충 맞춰 놓기 때문에 더 체감하기 힘듬

2) 필살기 발동 후 치유량 증가: 없어도 상관 없는 수준의 옵션이라 생각함 조건이 많이 아쉬움

4) 전투스킬 사용시 힐 받은 아군은 힐 받을 때마다 가피증 10퍼 증가(최대 3중첩): 빡빡하게 혼돈 오를 때 힐을 누르고도 백로의 스포 소모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 하는 옵션, 혼돈 고층에서는 꽤 괜찮다고 생각함 ------>> 이 경우 2돌의 회복량 증가가 덤으로 좋아짐 

6) 부활 1회 증가: 전스 회복을 째거나(스포 아끼기), 일반적으로는 파티 전복을 막아주는 안정성의 끝인 돌파
게파드 6돌과 다르게 광역기 + 다굴 당해 죽을 아군의 케어가 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음

>> 6돌 좋음 / 4돌 상황 따라 괜찮음 (2돌은 덤)

연경


1) 빙결 대상 추가피해: 빙결 상대로 좋은데 시동 거는데 좀 걸림, 적극적으로 쓰기 좀 아쉬움 (게파드 1돌 들고 보조하면 좋음)

2) 에충: 특성 터져야 상황 따라 체감 되는 돌파인데 2돌인 것 치고는 아쉽긴 함

4) 얼음저항 관통: 게파드랑 보통 쓰기 때문에 얼음저항 관통은 상시로 받을 수 있음, 애매한 4돌 라인업 치고는 아주 좋음

6) 필살기 버프 들고 처치시 모든 버프 1턴 연장: 그냥 좋음

>> 4돌, 6돌 좋음 / 1돌 게파드 동원시 좋음


여기까지 상시 캐릭터들의 돌파 효율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원하는 애정의 캐릭터가 잘 뽑히길 ~ ㅠㅠ 저처럼 히메코 픽뚫 당하지 마시고요 ㅠㅠ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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