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Honkai Star Rail] 신규 4성 캐릭터 공략 어공 : 천박사 수장 추천 광추 유물 장신구 파티 조합 공략 평가
안녕하세용 ~ 게임 리뷰어 키덜트 터틀맨입니닷!!
오늘은 나찰과 함께 신규 캐릭터로 나왔죠?? 붕괴 스타레일의 4성 신규 캐릭터!!
[어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공은 그 희귀하다는 허수 속성에서 서포터 포지션으로 나온 캐릭터입니다.
이번에 나찰과 함께 신규 캐릭터로 출시되었으며, 픽업에서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나찰을 뽑으시면서 함께 뽑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엄청 좋은 캐릭터입니다.. 조건부가 붙지만 ㅠㅠㅠ
자 이제 한장 공략부터 먼저 보시죠!!
어공 한 장으로 보는 공략
깔끔하게 한장으로 보는 공략입니다 : D
급하신 분들은 저걸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공 : 천박사 수장 공략 광추 유물 장신구 추천
포지션은 위에서도 보시다시피 버프를 주는 서포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정 아군 한 명에게 엄청난 버프를 주는 캐릭터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장점은 허수입니다.
네?? 허수가 뭐가 장점이냐고요?? 지금 [허수] 속성은 어공을 포함해서도 3명의 캐릭터뿐입니다.
아주 희귀한 속성으로 평가받고 있죠. 게다가 화합 포지션으로 포지션도 중복도 되질 않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어마무시한 버프 스킬입니다.
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활시위 호령]을 2 스택 얻는데, 어공이 이 스택을 가지고 있으면, 파티원들 전부 공격력이 오릅니다.
최대치가 무려 2배입니다.. 어마무시하게 올려버리죠, 그것도 파티 전체를 전부다!!
당연히 아군의 턴이 지날 때마다 [활시위 호령]이 1 스택씩 감소하긴 하나, 어공 자신이 전투 스킬을 사용한 턴에는 감소하지 않으므로, 대략 체감상 2 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도 엄청나게 크게 버프를 주는 거죠.
그리고 필살기는 더 어마무시합니다.. 필살기 발동 시, 어공이 [활시위 호령]을 보유 중이면 추가로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n%, 치명타 피해가 n% 증가한다. 동시에 지정된 단일 적에게 어공 공격력 n%만큼의 허수 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이게 최소치가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21%, 치명타 피해가 39% 증가입니다..증가입니다.. 즉.. 레벨 1의 필살기로 모든 아군이 저 정도나 증가한다는 말입니다.. 미쳤죠?? 보통 명함 기준 레벨 8까지 스킬을 찍으니,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26.25%, 치명타 피해가 58.5% 증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단일 적에게 허수 대미지까지 주니 브로냐보다도 더 좋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4성 캐릭터입니다. 브로냐만큼이나 좋은 서포터 캐릭터가 4성 캐릭터입니다.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죠.
게다가 인권 캐릭터인 나찰을 뽑으면서 같이 포함되어 있는 픽업 4 성입니다. 무조건 명함은 확보할 수 있다는 소리!!
물론 재수 없으면.. 명함도 못 뽑지만요.. (그게 접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는 캐릭터입니다.
첫 번째 단점은 6돌, 즉 성흔 돌파가 6번은 돼야 쓸만하다는 사실입니다..??
네??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쓸만하다는 소리가 아니라 쓰기 편한 느낌입니다.
왜냐하면, 어공의 핵심이 필살기라고 보시면 되는데,
치확/치피를 저렇게까지 올려주는 스킬은 호요버스에서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제 조건이.. [활시위 호령]이 1 스택이라도 있어야 합니다.
[활시위 호령] 스택을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전투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뿐인데..
스킬 포인트가 남아나질 않습니다.. ㅠㅠ
어공의 핵심은 [활시위 호령]입니다.
다른 서포터의 경우에는 버프 스킬을 주고 나서 캐릭터가 죽더라도 버프가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공 같은 경우에는 [활시위 호령]이 없으면 모든 버프가 해제됩니다.
즉, 어공이 죽으면 버프가 사라진다는 말이죠.. 그래서 버프를 유지하기 위하여 [활시위 호령] 스택이 1이라도 있어야 됩니다.
필살기 버프도 마찬가지란 말이죠.. ㅠㅠ 스택이 없으면 그냥 허수 속성 단일 딜입니다..
그런데!!!6 성흔에 필살기를 사용하면 [활시위 스택]을 1 스택 얻고 필살기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6돌이 돌파가 되면 쓰기 편한 사기 캐릭터로 변하는 것입니다..
왜 하필 6돌이냐... ㅠㅠ 6돌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돌파도 아니고..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당분가 허수 캐릭터에 남캐 밖에 없다는 사실에서 어공은 뽑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명함도 운영만 잘하면 사기는 맞습니다. 버프 능력치 자체는 변화가 없으니깐요.
꼭 뽑아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제레나 웰트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더더욱!!
✔️5성 광추
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
네, 브로냐 전용 5성 광추입니다. 사실, 브로냐 전용 광추는 화합 캐릭터의 종결급 광추라고 평가받습니다.
장착 캐릭터 필살기 회복 효율 증가, 필살기 발동 시 전투 스킬 포인트 회복, 장착 캐릭터 전투 스킬 발동 시 다른 아군이 가하는 피해 증가..
미쳤어요.. 거를 타선이 없어요. 그냥 사기입니다. 사기..
그래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있으면 주세요.
✔️4성 광추
달 조각과 구름 재단의 뜻
정운 전용 4성 광추입니다. 공훈으로 얻을 수 있는 화합 광추로 단점은 유료입니다..
어찌 됐든 능력치는 좋습니다만.. 랜덤성이 있어서 평가가 갈리는 광추입니다.
하지만 그 랜덤성들도 다행히 공격력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필살기 에너지 회복 효율 증가 이렇게 3개라서 어떤 게 걸려도 좋습니다.
게다가 장착 캐릭터가 죽지 않는 이상은 계속 지속되는 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지난 미래
어공의 전용 광추인 4성 광추입니다. 능력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장착 캐릭터가 전투 스킬 발동 시 다음 행동하는 아군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강한 옵션이라 위의 광추들이 없을 시 추천드립니다.
망각의 정원에서도 얻을 수 있고, 주간 보스 클리어 시 보상으로도 나와서 범용성이 아주 좋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물 장신구 추천
한 장 요약 공략에도 나와있지만 적어보자면,
[황무지의 도적, 황야인] 2셋 + [들이삭과 동행하는 거너] 2셋이 가장 무난합니다.
아니면 [황무지의 도적, 황야인] 4셋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지고 계신 유물 중에서 능력치가 좋은 쪽으로 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종류별로 활약이 틀린데 보통 2가지 중 하나를 서포터들은 끼는데,
[불노인의 선주]는 속도 신발을 꼈을때 속도 120을 맞춰서 전체 파티 공퍼를 늘려주는 역할이고
[생명의 바커 공]은 에너지 효율을 늘려 필살기를 더욱 자주 쓸 수 있게 만드는 세팅입니다.
어공 파티 추천
제레+은랑+어공+나찰
어공을 넣은 파티 중에서 제일 무난하고 강력한 파티로 추천받고 있습니다.
허수+양자 파티로 은랑이 둘 중 하나의 약점만 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정말 굴려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정적입니다. 약점이 존재하지 않는 파티입니다. 운용도 쉽고요.
웰트+나찰+어공+은랑
일명 허수팟입니다. 웰트가 메인 딜러인 파티입니다. 생각보단 딜도 잘 나오면서 운용도 쉽습니다.
은랑이 허수 약점만 걸어준다면 약점을 기가 막히게 잘 부수면서, 버프와 디버프를 적절하게 잘 거는 파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웰트가 메인 딜러라서 딜이 약간 모자랍니다..
어공 총평
마땅한 서포터가 없으면 뽑을 만합니다. 위에 파티 추천에는 모두 은랑이 들어가 있지만, 없어도 됩니다.
없어도 좋은 서포터는 맞아요. 지금 나찰이 너무나도 사기라서 나찰을 넣은 파티에는 어공은 어떻게 들어가도 잘 어울립니다.
다음에는 지금 인권 캐릭터이자, 희대의 사기 캐릭터 나찰에 대한 광추, 유물, 파티 공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